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3-Nov-14

2013년도 김장시장 개설

2013.11.14 09:40:04


부제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릉시는 김장채소 풍년에 따라 배추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김장시장을 12월초까지 개설 · 운영한다.
 
올해는 김장배추 재배 면적이 증가하고 유례없는 배추 풍작으로 14,900톤이 생산될 것으로 전망되어, 폐기되는 배추가 없도록 김장시장을 일찍 개설했다.
 
또한, 김장 부재료인 고춧가루, 마늘 등도 작황이 좋아 각 가정에서 「김치 2포기 더 담그기 운동」을 전개하고,  겨울철 소외될 수 있는 저소득층, 무의탁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등을 위하여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릉시지부(지부장:오승환)와 함께 「김치 나눠먹기 운동」 전개로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최근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 증가, 아파트 거주로 배추를 쉽게 절일 수 없는 세대를 위하여 HACCP 인증을 받은 김치공장 또는 절임배추 가공공장에서 절임배추를 10Kg, 20Kg단위로 포장하여 저렴한 가격(10Kg 기준 15,000원/택배비 별도)으로 각 가정으로 배달하도록 하였다.

강릉시 농업정책과 임윤승 과장은 “배추 가격 하락으로 한 해 농자재 비용에 대한 근심이 커진 농민들을 위하여 각 가정에서는 「김치 2포기 더 담그기 운동」· 「김장 일찍 담그기 운동」· 「김치 나눠먹기 운동」에 동참하여 저렴한 김장 비용으로 푸짐한 김장을 담그시기 바란다.”라며 “시에서도 해풍으로 배추속살이 단단하여 무르지 않는 김치 맛으로 대도시에서 인기 좋은 강릉배추 판매를 위하여 대도시 판매행사에 솔향강릉 배추를 출하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조금이나마 일조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차,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등극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차가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올라섰다. 현대자동차는 14일(목)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직 비전(Strategic Vision)’社가 발표한 ‘2013년 종합 가치 평가(Total Value Awards)’에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번 현대차의 1위 선정은 스트래티직 비전사의 ‘종합 가치 평가’ 18년 역사상 처음으로 이뤄낸 성과로, 에쿠스, 제네시스 쿠페를 비롯해 총 4개 차종을 부문별 1위에 올렸다. 현대차의 에쿠스는 총점 804점을 받아 럭셔리카(Luxury car) 부문에서 렉서스 LS, 아우디 A6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평가 전 차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모델로 평가받았...  
2013년도 김장시장 개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릉시는 김장채소 풍년에 따라 배추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김장시장을 12월초까지 개설 · 운영한다. 올해는 김장배추 재배 면적이 증가하고 유례없는 배추 풍작으로 14,900톤이 생산될 것으로 전망되어, 폐기되는 배추가 없도록 김장시장을 일찍 개설했다. 또한, 김장 부재료인 고춧가루, 마늘 등도 작황이 좋아 각 가정에서 「김치 2포기 더 담그기 운동」을 전개하고, 겨울철 소외될 수 있는 저소득층, 무의탁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등을 위하여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릉시지부(지부장:오승환)와 함께 「김치 나눠먹기 운동」 전개로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최근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 증가, 아파트 거주로 배추를 쉽게 절일 수 없는 세대를 위...  
사람인 취업 동영상 조회수가 무려 325만 건, 인기 비결은?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의 ‘Fun한 취업 동영상’이 구직자와 사회초년생의 큰 공감을 얻으며 네이버 TV캐스트 전체 인기채널 TOP 10(11월 5일 기준)에 등극했다. 또, 각각의 동영상이 교양 카테고리 내 1위에 다수 기록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사람인] 사람인이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Fun한 취업 동영상’은 취업 정보와 취업 콘텐츠 활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담아낸 서비스다. 인터넷 및 모바일로 손쉽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구직의 고충을 위로하고 취업 전략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최근에는 고졸 취업준비생을 위한 동영상도 제작돼 더욱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현재 누적 조회수는 325만 건(유튜브, 네이버 T...  
올 뉴 쏘울ᆞ올 뉴 카렌스ᆞK3쿱 타고 스키장 가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차가 겨울을 맞아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자동차㈜는 올 뉴 쏘울ᆞ올 뉴 카렌스ᆞK3쿱 11월 개인 출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5개 스키장에서 사용 가능한 리프트 주간 이용권 2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이번 이벤트 대상 고객은 기아차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이름과 계약번호를 입력한 후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평창 용평 리조트ᆞ홍천 비발디 파크ᆞ 용인 양지 파인 리조트ᆞ수안보 사조 리조트ᆞ무주 리조트 등 5개 스키장 중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날짜로 예약하면 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제공되는 이용권 2매는 본인을 포함한 동반 1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31...  
다음 쏠캘린더, 신규 언어·기능 추가로 글로벌 시장 확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쏠캘린더(SolCalendar)에 해외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 다음은 11일, 쏠캘린더에 이용자들이 직접 번역한 신규 언어를 추가하는 한편, 사용 편의를 높인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 계획을 밝혔다. 쏠캘린더는 지난 9월,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출시됐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현재 위치 날씨 정보 제공, 스티커를 이용한 일정 꾸미기 지원, 그리고 감각적인 30여종의 위젯 등이 강점이다. 또한, 별도의 설정 없이도 스마트폰에 연동되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기존에는 스마트폰 연동이 어려웠던 야후 캘린더 등도 컬데브(CalDAV) 기술로 연동을 지원해 편리하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정대교 쏠스튜디오...  
현대차, ‘i40 2014’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사양과 안전성으로 새롭게 태어난 프리미엄 중형차 ‘i40 2014’를 5일(화)부터 시판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i40 2014’는 ‘PYL(Premium Younique Lifestyle)’만의 차별성이 더욱 두드러지도록 고객 선호 사양과 최고급 편의 사양을 대거 반영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먼저 ‘i40 2014’는 국내 주차 공간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을 적용했다.(웨건 모델 한정) 이번에 적용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은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 후면 1m 범위 안에서 3초간 대기할 경우 자동으로 테일 게이트가 열리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기아차, K시리즈 ‘1-2-3 특별 저금리 할부’ 이벤트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는 11월 K3, K5, K7, K9 출고 고객에게 기존 대비 최대 5% 낮은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1-2-3 특별 저금리 할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11월에 K3, K5, K7, K9을 할부 구매하는 고객에게 1.9%(24개월 할부), 2.9%(36개월 할부), 3.9%(48개월 할부)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차 관계자는 “2009년 K7을 처음 선보인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시리즈 출시 4주년을 맞아 이번 저금리 혜택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금리 할부 혜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m)를 확인하거나 가까운 지점 및 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어니스트뉴스 ...  
다음 ‘스토리볼’ 성공적 유료화, UV도 70만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다음 스토리볼이 일 순방문자 수가 70만명을 넘었으며, 유료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토리볼’은 지난 10월 22일 작가와 협의를 통해 일부 연재를 전격 유료화했으며, 이틀 만에 유료 판매 1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토리볼'은 연재 중 무료로 구독 가능하지만, 연재가 종료된 후에는 작가와의 협의를 통한 유료 전환 형태를 선보이고 있다. 스토리볼의 콘텐츠가 연재되는 동안 공감 기능과 SNS 공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충분한 검증을 받아 유료화에 대한 저항감을 최소화했고, 공감을 가장 많은 받은 회차, 공유가 가장 많이 된 회차를 기준으로 유료화 전환을 실행해 정교함을 더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