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6일, 서울 중구 소공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Chevrolet Malibu)의 디젤 모델을 첫 공개하고,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 말리부 디젤은 기존의 탄탄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생산한 2.0 디젤 엔진과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아이신(AISIN)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고품질 유러피언 드라이빙을 구현한다.

한국지엠은 고연비 고성능 디젤 모델에 대한 늘어나는 시장수요에 부응하고자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차 시장에 유럽산 프리미엄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가격경쟁력을 겸비한 말리부 디젤을 선보인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말리부 디젤은 국산 주력 중형 세단 가운데 유일한 디젤 모델로, 새로운 중형차 시장 트렌드를 개척한다”며, “프리미엄 엔진 변속기 조합을 채택한 말리부 디젤은 차별화된 신뢰감을 바탕으로 비싸고 서비스가 번거로운 수입 디젤차의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독일 오펠(Opel)의 카이저슬라우테른(Kaiserslautern) 파워트레인 공장에서 생산되는 말리부의 디젤 엔진은 높은 기계적 완성도와 효율 및 내구성을 바탕으로 2014년 워즈오토 올해의 엔진상(Ward’s 10 Best Engines)을 수상한 GM 글로벌 파워트레인의 대표작.

말리부 디젤은 최고 출력 156마력 및 1,750rpm부터 2,500rpm 사이의 실용 주행구간에서 35.8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는 직접연료분사 방식의 2.0리터 4기통 첨단 터보 디젤 엔진을 채택해 부드럽고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실현했다.

보쉬(Bosch) 고압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과 첨단 가변 터보차저를 적용해 튜닝된 말리부의 디젤 엔진은 급가속 및 추월 상황에서 폭발적인 순간 가속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합류, 고속주행 추월과 같은 주행상황에서 38.8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는 오버부스트(overboost) 기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말리부의 첨단 터보 디젤 엔진은 다중 연료분사 시스템과 최적화된 분사제어를 통해 디젤 엔진 특유의 연소소음을 절제하는 한편, 전자제어 방식의 가변형 오일 펌프를 적용해 고부하 실주행 조건에서의 연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GM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Cadillac)과 유럽의 오펠을 비롯해 유수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널리 활용되며 부드럽고 세밀한 변속성능과 동시에 높은 연료효율로 호평을 받아 온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신속한 응답성과 최적화된 변속제어 시스템으로 말리부 디젤의 상품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킴과 동시에 높은 변속 응답성으로 쾌적한 유러피언 드라이빙 감성을 제공하며, 주행 여건을 가리지 않는 높은 수준의 실주행 연비로 주행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복합연비 13.3km/L, 고속주행연비 15.7km/L, 도심주행연비 11.9km/L).

말리부 디젤은 기존 말리부가 자랑하는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견고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뒷받침하는 단단한 차체와 세밀한 서스펜션 세팅, 그리고 날카로운 핸들링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또한, 통합형 바디 프레임을 기반으로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 Side Blind Zone Alert) 등 능동형 안전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전세계적으로 입증된 차량 안전성에 전방위 통합 안전성을 배가했으며, 인피니티(Infinity)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뉴 마이링크(NEW MyLink)를 채택해 안락하고 편의성 높은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호샤 사장은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공격적인 가격정책으로 내수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형차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말리부 디젤의 판매가격(자동변속기 기준)은 LS디럭스가 2,703만원, LT디럭스는 2,920 만원이다.

61999013c641b358a40d7ab2565b4035.jpg

74bfdb5cd8afe9256a957793554b33f4.jpg
[사진제공=한국지엠]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 개발사 온네트, 판교 이전과 함께 CI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온네트(대표 김경만▪홍성주)는 지난 8일 분당 정자동에서 주요 게임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판교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회사를 상징하는 CI도 새롭게 선보였다. 온네트는 최근 게임 산업 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입성해, 더욱 적극적인 게임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충분한 휴게 공간과 다양한 복지 시설 확보 등 더욱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내부 공간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판교 이전과 함께 온네트는 새 CI를 공개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도약하기 위한 열정을 표현했다. 또 즐거운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만들겠다는 온네트의 창립 비전도 담았다. 김경만 온네트 대표는 "국내외를 아우르는 ...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대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의 신형 쏘나타가 사전계약 개시 3일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대를 돌파하며 상반기 최고의 신차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5일(수)부터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가 계약 실시 3일만인 7일까지 10,015대를 기록했다고 9일(일) 밝혔다. 이는 2009년 9월 출시된 6세대 쏘나타의 사전계약 3일간 대수 12,787대에 이어 현대차 역대 차종 중 2번째로 많은 대수다. 2009년 당시에는 노후차 폐차 후 신차 구입시 정부가 개별소비세와 취ㆍ등록세 70% 감면해주는 세제 혜택이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신형 쏘나타의 기록은 의미를 더한다. 또한, 국내 시장의 중형차급 월평균 판매량이 16,700대 수준(‘13년 기준)인 점을 감안하면 이번 신형...  
버즈홈 인기몰이, 구글플레이 재팬 1위 차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버즈피아가 출시한 일본형 런처 '버즈홈'이 공개 5일 만에 구글스토어 재팬 ‘데코레이션’ 분야 순위 1위에 오르며 초반 인기몰이 중이다. 버즈피아는 지난달 28일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시장 맞춤형 런처 서비스인 ‘버즈홈(Buzz Home)’을 구글플레이 재팬에 선보였다. 특히, 버즈홈이 일본시장에서 독점으로 선보인 ‘원피스 홈팩’이 인기몰이를 하는 등, 현지 맞춤형 전략도 성과를 내고 있다. 버즈홈은 출시 이후 상승세를 타면서 구글플레이 재팬 무료 데코레이션 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버즈홈 위젯도 7위에 올랐다. 그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일본의 플러스홈(+Home)은 2위로 밀려난 상태다. 버즈홈이 불과 5일만에 데코레이션분야 1위에 오르는 등 ...  
유러피언 디젤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 디젤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6일, 서울 중구 소공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Chevrolet Malibu)의 디젤 모델을 첫 공개하고,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 말리부 디젤은 기존의 탄탄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생산한 2.0 디젤 엔진과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아이신(AISIN)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고품질 유러피언 드라이빙을 구현한다. 한국지엠은 고연비 고성능 디젤 모델에 대한 늘어나는 시장수요에 부응하고자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차 시장에 유럽산 프리미엄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가...  
‘아찔한 각선미’ 김혜수, 안나수이 2014 S/S 선글라스 화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브랜드 안나수이 선글라스에서 김혜수의 관능적인 매력을 뽐낸 2014 S/S 선글라스 화보를 공개했다. 흑백 화보 속 김혜수는 옆트임 사이로 보이는 섹시한 각선미와 브이라인으로 파져 있는 과감한 드레스에 트렌디한 라운드 쉐입의 선글라스를 착용, 도시적이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 다른 화보 속 그는 셔츠 사이로 군살 없는 매끈한 각선미를 드러내며 건강미를 발산했다. 여기에 그는 버터플라이 메탈 장식이 가미된 선글라스로 트렌디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엣지있는 패션을 완성했다. 이번 시즌 안나수이 선글라스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컬렉션을 김혜수 화보와 함께 선보였다. 안나수이 선글라스는 안나수이만의 로맨틱하면서도...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시장 본격 진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국내 포털 최초로 다양한 매체에 타겟팅된 배너광고를 노출하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DDN(Daum Display Network)을 출시했다. 다음은 기존 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과 지난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검색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에 이어 이번 DDN 출시로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DDN(http://clixinfo.biz.daum.net/displaynetwork)은 다음을 포함해 다음과 제휴된 네이트, 줌, 중앙일보, 아프리카TV 등 퀄리티 높은 다양한 매체에 고도화된 타겟팅 기법으로 배너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 기반의 광고 플랫폼이다. 디스플레...  
걸어다니는 마네킹 모델 헤더막스, 마네킹이야 사람이야?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이탈리아 감성 아이웨어 베디베로(VEDI VERO)에서 세계적인 모델 헤더막스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아이웨어를 통해 진실 된 눈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다는 테마를 전개하는 베디베로(VEDI VERO)는 유러피안 특유의 모던하면서도 로맨틱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이번 2014 S/S 화보를 통해 올 봄 유행할 선글라스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헤더막스는 레이스 슬리브리스와 고급스러운 레오파드 프레임의 엣지있는 선글라스를 착용, 로맨틱하고 페미닌한 면모를 드러냈다. 또 다른 화보 속에서 그는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은은한 광택이 멋스러운 블랙 컬러에 골드 템플이 가미돼있는 트렌디한 선글라스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한껏 드러냈다. 헤더막스는 마이애...  
현대차 2014 제네바 국제 모터쇼 참가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차가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디자인과 기술이 조화된 미래 자동차’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가 4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린 ‘2014 제네바 국제 모터쇼 (The 84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콘셉트카 ‘인트라도(Intrado, 개발명 HED-9)’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유럽디자인센터가 한국의 남양연구소, 유럽기술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소형 SUV 콘셉트카 ‘인트라도’는 ▲극도의 절제미와 강렬한 역동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첨단 소재와 기술력의 초경량 차체 설계 ▲친환경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현대차는 ‘미래 자동차에 대한 고객들의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