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버즈피아가 출시한 일본형 런처 '버즈홈'이 공개 5일 만에 구글스토어 재팬 ‘데코레이션’ 분야 순위 1위에 오르며 초반 인기몰이 중이다. 

버즈피아는 지난달 28일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시장 맞춤형 런처 서비스인 ‘버즈홈(Buzz Home)’을 구글플레이 재팬에 선보였다. 특히, 버즈홈이 일본시장에서 독점으로 선보인 ‘원피스 홈팩’이 인기몰이를 하는 등, 현지 맞춤형 전략도 성과를 내고 있다. 버즈홈은 출시 이후 상승세를 타면서 구글플레이 재팬 무료 데코레이션 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버즈홈 위젯도 7위에 올랐다. 그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일본의 플러스홈(+Home)은 2위로 밀려난 상태다.

버즈홈이 불과 5일만에 데코레이션분야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버즈피아와 야후재팬은 일본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홈팩들을 빠르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버즈홈에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패턴 및 피드백을 분석, 일본 이용자들의 선호에 맞는 홈팩과 기능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버즈피아 서정일 대표는, “버즈홈을 통해 일본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런처 플랫폼을 제공한 것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초반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현지화 전략 추진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 가속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달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이며 현재까지 총 3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d5af373217341040975adb1e7f687076.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야후재팬 버즈홈 url : http://buzzhome.yahoo.co.jp/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쇼핑하고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다음 마일리지’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G마켓, 11번가, 옥션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음 마일리지’를 출시했다. ‘다음 마일리지(http://mileage.daum.net)’는 다음을 통해 G마켓, 11번가, 옥션을 방문한 후 제품을 구입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구입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적립금이다. 이용자는 다음에서 상품을 검색한 후 마일리지 아이콘이 있는 지마켓, 11번가, 옥션의 상품을 구입하면 각 가맹점에서 받는 적립금에 추가적으로 다음 마일리지를 적립받는 혜택을 제공받게 되며, 적립받은 마일리지는 100 마일리지부터 각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다음 마일리지’ 출시와 함께 신규가입 고객에게 1,000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  
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임직원과 주주들의 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최세훈)은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다양성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이제껏 접하기 어려웠던 나라들의 그림동화를 제공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2014년 3월 현재 몽골, 필리핀,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태국, 인도네시아, 이란, 레바논, 팔레스타인, 티베트, 캄보디아 등 총 11개국 123편을 영어, 원어, 한국어 3가지 자막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리볼리 공식 홈페이지(www.ollybolly.org) 및 다음 어린이 포...  
K7 하이브리드 700h vs 올 뉴 모닝 실연비 대결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자동차㈜는 3월 10일(월)부터 3월 19일(수)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K7하이브리드 700h vs 올 뉴 모닝 실연비 대결’의 최종 우승 차량을 예측하고, 실연비 테스트에 직접 참여해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고효율 연비를 갖춘 준대형 하이브리드 K7 하이브리드 700h (복합연비 16.0km/ℓ)와 경차 모닝(가솔린 자동 4단 기준, 복합연비 15.2km/ℓ)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보여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두 차종의 실연비 테스트가 궁금한 고객들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kia.co.kr)를 통해 연비 대결의 우승 차량을 예측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참가 신청도 함께 할 수 있다. 기아차는 이벤트 참여 고객 중 2명을...  
게임 개발사 온네트, 판교 이전과 함께 CI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온네트(대표 김경만▪홍성주)는 지난 8일 분당 정자동에서 주요 게임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판교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회사를 상징하는 CI도 새롭게 선보였다. 온네트는 최근 게임 산업 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입성해, 더욱 적극적인 게임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충분한 휴게 공간과 다양한 복지 시설 확보 등 더욱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내부 공간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판교 이전과 함께 온네트는 새 CI를 공개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도약하기 위한 열정을 표현했다. 또 즐거운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만들겠다는 온네트의 창립 비전도 담았다. 김경만 온네트 대표는 "국내외를 아우르는 ...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대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의 신형 쏘나타가 사전계약 개시 3일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대를 돌파하며 상반기 최고의 신차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5일(수)부터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가 계약 실시 3일만인 7일까지 10,015대를 기록했다고 9일(일) 밝혔다. 이는 2009년 9월 출시된 6세대 쏘나타의 사전계약 3일간 대수 12,787대에 이어 현대차 역대 차종 중 2번째로 많은 대수다. 2009년 당시에는 노후차 폐차 후 신차 구입시 정부가 개별소비세와 취ㆍ등록세 70% 감면해주는 세제 혜택이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신형 쏘나타의 기록은 의미를 더한다. 또한, 국내 시장의 중형차급 월평균 판매량이 16,700대 수준(‘13년 기준)인 점을 감안하면 이번 신형...  
버즈홈 인기몰이, 구글플레이 재팬 1위 차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버즈피아가 출시한 일본형 런처 '버즈홈'이 공개 5일 만에 구글스토어 재팬 ‘데코레이션’ 분야 순위 1위에 오르며 초반 인기몰이 중이다. 버즈피아는 지난달 28일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시장 맞춤형 런처 서비스인 ‘버즈홈(Buzz Home)’을 구글플레이 재팬에 선보였다. 특히, 버즈홈이 일본시장에서 독점으로 선보인 ‘원피스 홈팩’이 인기몰이를 하는 등, 현지 맞춤형 전략도 성과를 내고 있다. 버즈홈은 출시 이후 상승세를 타면서 구글플레이 재팬 무료 데코레이션 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버즈홈 위젯도 7위에 올랐다. 그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일본의 플러스홈(+Home)은 2위로 밀려난 상태다. 버즈홈이 불과 5일만에 데코레이션분야 1위에 오르는 등 ...  
유러피언 디젤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 디젤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6일, 서울 중구 소공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Chevrolet Malibu)의 디젤 모델을 첫 공개하고,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 말리부 디젤은 기존의 탄탄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생산한 2.0 디젤 엔진과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아이신(AISIN)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고품질 유러피언 드라이빙을 구현한다. 한국지엠은 고연비 고성능 디젤 모델에 대한 늘어나는 시장수요에 부응하고자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차 시장에 유럽산 프리미엄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가...  
‘아찔한 각선미’ 김혜수, 안나수이 2014 S/S 선글라스 화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브랜드 안나수이 선글라스에서 김혜수의 관능적인 매력을 뽐낸 2014 S/S 선글라스 화보를 공개했다. 흑백 화보 속 김혜수는 옆트임 사이로 보이는 섹시한 각선미와 브이라인으로 파져 있는 과감한 드레스에 트렌디한 라운드 쉐입의 선글라스를 착용, 도시적이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 다른 화보 속 그는 셔츠 사이로 군살 없는 매끈한 각선미를 드러내며 건강미를 발산했다. 여기에 그는 버터플라이 메탈 장식이 가미된 선글라스로 트렌디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엣지있는 패션을 완성했다. 이번 시즌 안나수이 선글라스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컬렉션을 김혜수 화보와 함께 선보였다. 안나수이 선글라스는 안나수이만의 로맨틱하면서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