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4-Jun-23

기아차, 올 뉴 카니발 출시

2014.06.23 11:05:11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차가 '디자인, 실용, 안전'의 3박자를 두루 갖춘 국가 대표 패밀리 미니밴 ‘올 뉴 카니발’을 출시한다.

기아자동차㈜는 23일(월) 올 뉴 카니발의 가격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 뉴 카니발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으며, 세계 최초로 4열 팝업 싱킹 시트(Pop-Up Sinking)를 적용하고 보조 시트를 개선하는 등 실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올 뉴 카니발은 전장 5,115mm, 전폭 1,985mm, 전고 1,740mm의 크기로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15mm, 전고는 40mm 줄여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축거는 3,060mm로 기존 모델 보다 40mm를 늘려 내부 공간 활용성을 더 높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감성을 구현했다.

올 뉴 카니발은 ▲기아차의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입체감있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부터 리어 콤비램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선을 통해 볼륨감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범퍼디자인을 적용해 젊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내부 디자인은 ▲기존 1열 중앙에 위치했던 보조시트를 없애고 대용량 센터 콘솔을 적용해 음료수 거치대 및 각종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주행정보를 풀컬러 이미지로 표현한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8인치 대형 LCD 내비게이션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눈에 띈다. 

아울러 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적용한 올 뉴 카니발 4열 팝업 싱킹 시트는 기존 모델 대비 2배 이상 넓은 적재공간(261L→546L)을 확보 가능하게 해 최근 캠핑 및 레저 열풍에 적합한 차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올 뉴 카니발의 4열 팝업 싱킹 시트는 간편한 조작법이 특징으로, 등받이를 앞으로 접은 후 그대로 누르면 차량 바닥으로 시트가 숨겨지면서 적재공간을 넓히게 되며, 시트에 달린 손잡이를 당기면 원상태로 복구된다. 

이 뿐만 아니라 올 뉴 카니발은 보조 시트를 개선해 승하차 및 차량 내 이동 시에 편의성을 높였고, 시트 구성 변경을 통해 안락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올 뉴 카니발에 탑재된 R2.2 E-VGT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kg•m로 기존 모델 대비 각각 2.5%, 1.1% 성능이 향상돼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5.5% 향상된 11.5km/ℓ로, 기아차는 획기적인 안전성 강화로 차량 중량이 소폭 증가(2,110kg→2,137kg)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연비 개선 기술을 적용해 오히려 연비를 향상시켰다.(11인승 자동변속기 기준)

이와 함께 올 뉴 카니발은 전륜 6단 자동변속기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변속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변속감 및 가속성능을 구현했다.

올 뉴 카니발에 탑재된 R2.2 E-VGT 디젤 엔진은 유로6 규제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국내 저공해차 인증도 획득해 혼잡통행료 50% 할인, 공영 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는다.(※당 혜택은 2015년 9월까지 한시적 적용) 

유럽연합(EU)이 도입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의 명칭으로 1992년 EURO 1이 도입됐다. EURO 6 기준에 의하면 대형경유차의 경우 질소산화물(NOx)을 EURO 5 단계(2.0kWh)의 1/5 수준인 0.4gkWh까지만 허용한다.

이뿐만 아니라 기아차는 올 뉴 카니발의 차체 강성을 강화하고 차체 구조를 전반적으로 개선해 충돌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한편, 액티브 후드 시스템, 6에어백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는 등 전반적인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일반 강판보다 강도가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AHSS :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 인장강도 60kg급 이상)을 기존 모델 대비 대폭 확대 적용해 차체 강도 및 강성을 강화함으로써 차량의 안전성과 함께 주행성능을 한 차원 높게 끌어올렸다.

‘올 뉴 카니발’에는 52%의 초고장력 강판이 적용됐으며, 특히 대부분의 초고장력 강판이 승객의 탑승부 보호를 위한 부품에 사용돼 전방위적인 충돌 안전성을 달성했다. 

또한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2m→121m) ▲핫 스탬핑 공법 적용 등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탄탄한 차체를 만들어냈다. (※핫 스탬핑(Hot Stamping) 공법: 900℃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소재를 프레스 성형과 동시에 급속 냉각시켜 성형 전에 비해 강도가 3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인장강도 150kg급 이상)을 제조하는 방법)

이를 통해 올 뉴 카니발은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강성이 기존 모델 대비 각각 74%, 42% 크게 강화됐다. 

올 뉴 카니발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주요 사양 기본 적용 등 뛰어난 상품성 개선에도 불구, 합리적인 가격책정으로 인상폭을 최소화하는 등 '착한 가격' 행보를 이어나간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9인승 모델이 2,990만원 ~ 3,630만원, 11인승 모델은 2,720만원 ~ 3,580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한편, 기아차는 지난달 22일부터 전국 기아차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올 뉴 카니발이 계약 실시 20일(영업일 기준)만인 지난 20일까지 1만 2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평균 약600대씩 꾸준히 계약된 것으로, 지난 2011년 출시된 후 기아차 베스트 셀링카로 자리잡은 모닝의 일평균 사전계약대수 500 여대를 훌쩍 뛰어넘는 기록이다. 

특히 올 뉴 카니발의 월간 판매목표인 4천대를 두 배 이상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올해 5월까지 판매된 국내 미니밴 월평균 판매대수인 4천대 역시 두배 이상 상회하는 계약 실적이다. 

기아차는 올 뉴 카니발의 성공적인 신차 붐 조성을 위해 앞으로 고객 시승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상품성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계약대수 1만 2천대 돌파는 국내 대표 미니밴으로서의 인기를 입증하는 수치"라며 "올 뉴 카니발은 특히 기존의 미니밴 고객들뿐만 아니라 레저 및 캠핑용 차량을 찾는 가족단위 고객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인 만큼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e89c3f77190d10ad9321c891cd448322.jpg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 뉴 카니발, 행운의 1호차 주인공은 축구선수 김병지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자동차㈜는 지난 24일(화)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올 뉴 카니발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대한민국 대표 골키퍼 김병지 선수(44세, 전남 드래곤즈 소속)에게 차량과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했다. 기아차는 김병지 선수가 카니발을 두 번째 구입하는 카니발 마니아라는 것과 세 아들이 모두 아버지를 따라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김병지 선수 가족의 모습이 올 뉴 카니발의 광고슬로건 ‘아빠가 가르쳐준 세상’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김병지 선수가 구입한 차량은 올 뉴 카니발 9인승 럭셔리 모델(2,990만 원)로 9인승 전용범퍼, 18인치 알로이휠,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등 외관사양과 운전석 통풍시트, 버튼...  
보쉬 전동공구 ‘퍼펙트 전동공구 세트’ 현대홈쇼핑 단독 런칭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가 일반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쉬 퍼펙트 전동공구 세트’를 26일 새벽 1시, 현대홈쇼핑을 통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단독 런칭한다. 이번 홈쇼핑 방송은 제품의 기본적인 기능과 활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의 전동공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동공구에 거리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판매되는 ‘보쉬 퍼펙트 전동공구 세트’는 실속과 성능을 모두 갖춘 대표 제품들로 엄선된 것이 특징. 모두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겸비한 제품들로, 전동공구 사용이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할 만 하다. 사진> ‘보쉬 퍼펙트...  
쉐보레 자동차, 영화 트랜스포머4에 대거 등장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제품들이 6월25일 국내 개봉하는 영화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에 대거 등장한다. 이번 영화에는 범블비로 잘 알려진 카마로(Camaro) 뿐만 아니라 쉐보레의 고성능 스포츠카인 콜벳 스팅레이(Corvette Stingray)와 최근 국내 중형 디젤 세단의 돌풍을 가져온 말리부, 글로벌 및 국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소형 SUV 트랙스 (Trax), 글로벌 소형차 아베오 (글로벌 명 소닉, Sonic)도 새롭게 등장, 쉐보레 제품 디자인과 성능의 탁월함을 선보인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이번 트랜스포머 4에서는 역대 최고의 쉐보레 카 라인업의 등장으로 국내시장에서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쉐보레의 다양한 차량들을 영화 속에서 ...  
애프터스쿨 나나, 화보서 속살 드러낸 블루 패션 화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애프터스쿨 나나가 여름을 맞아 블루 패션을 제안했다. 나나는 패션 매거진 ‘보그 걸’ 7월호 화보를 통해 블루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오버사이즈의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에 살짝 드러난 가녀린 어깨 라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트렌디한 화이트 팬츠를 매치, 한층 더 시원해보이면서 스타일리시한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한껏 과시했다. 또 다른 화보컷에서 나나는 블루 체크 패턴의 롱 스커트에 화이트 셔츠를 코디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나나는 복근이 살짝 드러나는 짧은 상의를 선택해 몸매 종결자임을 입증했다. 나나의 화보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나 몸매는 여자들의 워너비지”, “나나 블루 패션 여름에 꼭 따라해 봐야지”...  
기아차, 올 뉴 카니발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차가 '디자인, 실용, 안전'의 3박자를 두루 갖춘 국가 대표 패밀리 미니밴 ‘올 뉴 카니발’을 출시한다. 기아자동차㈜는 23일(월) 올 뉴 카니발의 가격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 뉴 카니발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으며, 세계 최초로 4열 팝업 싱킹 시트(Pop-Up Sinking)를 적용하고 보조 시트를 개선하는 등 실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올 뉴 카니발은 전장 5,115mm, 전폭 1,985mm, 전고 1,740mm의 크기로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15mm, 전고는 40mm 줄여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축거는 3,060mm로 기존 모델 보다 40mm를 늘려 내부 공간 활용성을 더 높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감성을 구현했...  
8월부터 도시가스요금 공급비용 ㎥당 3.80원 인상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009년 이후 5년만에 올해 8월부터 서울시 도시가스회사 공급비용이 ㎥당 3.80원 인상된다. 서울시는 지난 6월 17일 물가대책위원회를 개최하여 2009년 인상한 이후 그간 인하 또는 동결해온 도시가스 요금 중 도시가스회사 공급비용을 5년 만에 3.80원/㎥(0.0984원/MJ) 인상하고 오는 8월 1일(00:00) 사용분부터 적용하기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비용 조정으로 주택 1가구당 예상되는 추가 부담액은 연간 3,350원, 한달 280원 수준으로 인상률은 0.33%이다. 시민이 부담하는 도시가스 소비자요금은 한국가스공사 도매요금과 도시가스회사 공급비용으로 구성된다. 한국가스공사 도매요금은 천연가스(LNG) 수입가격·환율 등의 변동에 따라 2개월 단위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결정하며(전체...  
닥터 이방인 진세연, 줄리어스 화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진세연이 지난 5월 중화권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한 한류시계브랜드 줄리어스(JULIUS)가 화보 이미지를 공개했다. 진세연이 전속모델로 활동하는 가마시계는 1999년 중국 심천에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디즈니,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밀튼스텥리 등 유명 브랜드 ODM을 해왔으며 2002년부터 줄리어스(JULIUS)라는 브랜드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2013년 기준 250만개가 팔려 나갔으며 현재 매월 판매량이 증가세에 있다. 지난 6월 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화보 촬영에서는 다양한 이미지를 뽐내며 진세연 특유의 활기참으로 화보 촬영이 진행됐다. 진세연의 밝은 미소, 매혹적인 검은 원피스, 세련된 트렌치코트 스타일 등 줄리어스 시계와 조화를 이...  
다음 쇼핑하우, 계절가전 구입하면 마일리지 10% 추가적립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쇼핑하우를 통해 계절가전을 구매 시 다음 마일리지를 추가 10%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추가적립 대상은 쇼핑하우 내 계절가전, 에어컨, 온열기기 카테고리 가운데 에어컨, 선풍기 냉풍기, 제습기로 분류된 오픈마켓 3사(G마켓, 옥션, 11번가)의 계절가전 상품이며 상품별로 다음 마일리지 10%(최대 2만원)가 추가 적립된다. 이벤트는 오는 7월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은 추가적립 이벤트 기간에 맞춰 쇼핑하우 계절가전 기획전도 오픈한다. 기획전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3개 카테고리별 다음 쇼핑하우 추천상품과 각 쇼핑몰별 계절가전 추천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다. 다음 이상민 쇼핑본부장은 “장...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