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비타민이 진화하고 있다. 초기의 캡슐이나 정제를 넘어 씹어먹는 츄어블 비타민, 입에 털어 넣는 분말비타민, 물에 녹여 마시는 발포비타민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음료처럼 상큼한 맛과 청량감으로 복용이 편리한 발포비타민이 각광받고 있다.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간편하게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발포정 타입의 비타민이 인기를 끌어왔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미국 영양제 시장의 15%가 발포정 타입이었으며, 2013년 프랑스 멀티비타민 시장의 33%가 발포정 타입이었다. 국내에서도 2012년 211%, 2013년 119%로 전년 대비 매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음료처럼 먹기 간편할 지라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발포비타민 역시 건강을 위한 보충제라는 사실. 특히 최근에는 종류도 다양하고 효능·효과도 천차만별인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전문의나 약사와 상담을 통해 효능·효과에 대해 정확히 알고, 올바른 복용법을 숙지하고 복약하는 것이 필수다. 건강하게 장수하는 법을 전파하며 국민주치의로 잘 알려진 강남 베스트클리닉 이승남 원장과 함께 올바른 발포비타민 복용법을 알아보자.

7e10b837fcba54af59422cd2ce2e456a.jpg

▶첫째,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의약품을 확인하자

발포비타민은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의약품으로 나뉘어져 있다. 소비자들은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의약품의 차이점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마트, 편의점 등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발포비타민은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이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 가공한 식품을 말한다.

반면, 일반의약품인 발포비타민은 식약처에서 의약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둘째, 용법과 용량을 확인하자

흔히 비타민은 많이 먹어도 상관이 없다거나 또는, 오히려 많이 먹을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승남 원장은 “특히 발포비타민이 음료처럼 마시기 쉬운 타입이어서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는 점을 간과하기 쉽다”며 “복용이 수월하고 맛이 좋은 발포비타민 역시 제품의 정확한 용법과 용량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더욱 더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대부분의 발포비타민의 경우 제품 포장에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성분 함량이 표기되어 있으므로 이를 참조하자.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나트륨 함량에 대해서는 비타민 복용 시 권장 용법·용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11년 한국인의 하루 나트륨 평균 섭취량인 4791mg이었고, 2010년 한국영양학회의 성인 기준 1일 나트륨 목표 섭취량은 2000mg이다.

▶셋째, 첨가물을 꼼꼼하게 확인하자

이 원장은 첨가물에 대해서도 “다양한 맛을 내기 위해 지나치게 많은 설탕이나 인공보존제를 첨가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부 제품은 함유된 첨가제의 분량이 실제 비타민 성분보다 많은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며 “발포비타민에 비타민 성분 외에 추가적으로 첨가된 물질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말한다.

발포비타민 제품들의 포장 상자나 원통형 겉면에 주성분과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잘 적혀 있는지를 확인하고, 꼼꼼하게 내용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겠다.

멀티비타민 중에서도 특히 복용이 간편하고, 맛이 좋은 발포비타민은 선진국들의 사례처럼 국내에서도 계속 그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한 발포비타민 복용을 위해서는 성분이나 복용상의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고 제품을 선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용량과 용법에 맞게 섭취해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본래 목표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잊지 말자.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직장인 열명 중 세명 퇴출 압박 경험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주요 대기업을 중심으로 인력 구조조정이 본격화되고 있다. 실제로 직장인 10명 중 3명은 퇴출 압박을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직장인 1,041명을 대상으로 ‘퇴출 압박을 받은 경험’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34.6%가 ‘있다’라고 답했다. 퇴출 압박을 받은 방법으로는 ‘과도한 업무지시’(28.1%, 복수응답)와 ‘인사담당자, 상사와의 개별면담’(24.4%)이 많았다. 이외에도 ‘일을 시키지 않음’(18.3%), ‘승진누락’(16.1%), ‘유언비어, 소문 퍼짐’(15.6%), ‘관련 없는 타부서 발령’(14.2%), ‘자리비움 수시로 체크하는 등 과도한 관리’(13.3%), ‘연봉삭감’(10.8%), ‘회식제외 등 은근히 왕따’(10%) 등이 있었...  
물에 녹여먹는 발포비타민 '올바른 복용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비타민이 진화하고 있다. 초기의 캡슐이나 정제를 넘어 씹어먹는 츄어블 비타민, 입에 털어 넣는 분말비타민, 물에 녹여 마시는 발포비타민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음료처럼 상큼한 맛과 청량감으로 복용이 편리한 발포비타민이 각광받고 있다.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간편하게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발포정 타입의 비타민이 인기를 끌어왔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미국 영양제 시장의 15%가 발포정 타입이었으며, 2013년 프랑스 멀티비타민 시장의 33%가 발포정 타입이었다. 국내에서도 2012년 211%, 2013년 119%로 전년 대비 매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주변에서 쉽게...  
다음 검색과 스토리볼이 만난 '썸데이 서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감성을 자극하는 페북 스타 재수 작가와 일상의 팁을 주는 다음 검색이 만났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에서 연재 중인 ‘썸데이 서울’(http://storyball.daum.net/story/228)이 재미와 공감 가득한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콘텐츠와 연결된 정보들을 다음 검색으로 바로 찾아볼 수도 있어 1석 2조다. ‘썸데이 서울’은 매주 월·금·토·일요일에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된다. 지금 가장 인기가 높은 SNS 스타 4인이 요일별로 참여한다. 7개월여 만에 19만 명에게 ‘좋아요’를 받은 페이스북 스타 재수 작가는 매주 토요일, 공감대 강한 생활 속 이야기를 선보인다. 페이스북에서만 보던 재수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그림체를 스토리볼에서 공유할 수 ...  
기아차, 'K-LIFE 패키지 프로그램'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자동차㈜는 8월 중 K3, K5, K7 등 K시리즈 3개 차종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차량 저금리 할부 ▲주유비 지급 ▲최신 스마트폰 구매 지원 ▲아웃도어 제품 구매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K-LIFE(케이-라이프) 패키지 프로그램’ 판촉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2009년 준대형 세단 K7 출시로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기아차 K시리즈 차종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 없는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K-LIFE 패키지 프로그램’은 차종에 따라 고객들에게 2가지 혜택에서 최대 4가지 혜택을 선사한다. 우선 8월 중 K3, K5, K7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신 스마트폰 특별 구매 지원금 및 통신비 20만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 제...  
독립법인 '다음게임' 판교에서 공식 출범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8월 1일 다음게임이 판교에 둥지를 틀고 새로운 시작을 했다. 국내 대표 포털 기업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게임부문의 독립적 운영에 대한 준비를 완료하고 홍성주 대표를 선임했으며 각 조직 구성과 새 오피스 준비를 마무리했다고 오늘 밝혔다. 다음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게임 사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이사회를 통해 게임 부문 독립 경영을 결의한 바 있다. 신설 법인 다음게임의 대표이사는 홍성주 前 다음 게임부문장이 맡게 되며, 허진영 前 다음 게임서비스본부장은 CPO, 김용훈 前 다음 게임사업본부장이 COO로 함께 한다. 다음 CFO 출신인 남재관 부문장이 다음게임의 CFO를 담당한다. 다음게임은 독립 법인을 통해 하...  
다음 검색, 꽃청춘 유희열-윤상-이적 모델 발탁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꽃보다 청춘’의 40대 꽃청춘 3인방이 청춘의 검색 비법을 공개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일, 유희열과 윤상, 이적을 다음 검색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tvN의 배낭여행 프로젝트 3탄, ‘꽃보다 청춘’에 함께 출연하는 이들은 능청스럽고 유쾌한 모습으로 다음 검색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다음 검색의 이번 캠페인은 최근 선보인 핵심 서비스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검색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 분석해 답을 제시하는 즉답 검색 ‘바로이거’,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를 타임라인 형태로 보여주는 ‘방금그곡’, 원본 비율 그대로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이다. 어디서나 잘 먹고 잘 자고 잘 뛰놀아서 ‘유희견(...  
현대차, 블루핸즈에 고난도 정비 시스템 구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는 정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에 고난도 정비가 가능한 ‘하이테크 블루핸즈’를 육성하고 정비 기술 컨설팅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는 상대적으로 수가 많고 고객들의 접근성이 높은 블루핸즈의 정비 기술 향상을 통해 직영 서비스센터에 버금가는 고난도 정비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자 이와 같은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다양한 첨단 장치가 적용되고 있으며 고객들의 감성 품질 만족이 중요시됨에 따라 정밀하고 난이도가 높은 정비 작업에 대한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어, 향후에는 직영 서비스센터뿐만 아니라 블루핸즈에서도 높은 품질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  
다음 쏠캘린더, 1.5버전 업데이트…할 일, 지도기능 추가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안드로이드 대표 캘린더로 주목 받고 있는 쏠캘린더 1.5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쏠캘린더 1.5버전 업데이트는 크게 ▶할일 기능, ▶지도 기능, ▶위젯 라인업, ▶UX/UI 개편, ▶심플 스티커 패키지 추가 등 이용자 실용성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쏠캘린더 1.5버전에서는 스마트 캘린더 최초로 구글 태스크와 구글 지도를 동시에 지원해 할 일 기능과 위치 찾기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쏠캘린더에서는 포스퀘어(Foursquare)의 장소 검색 API 활용한 최신 버전의 장소정보도 받아볼 수도 있다. 위젯 라인업과 심플한 스티커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D-day 위젯과 날짜 위젯 외에도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