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Sep-16
가을철 영양간식, '초 간단 가전' 하나면 걱정 끝2014.09.16 08:37:29
부제 : | 생활경제 |
---|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늘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고 가을 기운이 완연해지면서 가을을 타는 주변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특히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흔히 무더운 여름철에 보양식을 자주 찾게 되지만 밤낮 기온 차가 큰 가을에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오히려 가을에 영양가 있는 음식을 챙겨먹어야 한다. 하지만 보양식 만들기는 여간 복잡하고 고된 일이 아닐 수 없는데 기능성 가전들을 잘 활용하면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양식 못지 않은 영양간식을 만들 수 있다. 이에 건강도 챙기면서 간단하게 영양만점 가을철 간식을 만들 수 있는 생활가전들을 살펴보자.
▲ 린나이, 복합오븐 ‘자동요리’ 기능으로 당근 케이크가 뚝딱 열량이 높아 살찌기 쉬운 치즈케이크이나 생크림케이크 대신 채소를 케이크로 변신시키면 영양 만점 간식이 된다. 특히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 속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 시력보호는 물론 세균 감염 저항력이 낮은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필수 영양소이다.
오븐의 자동요리 기능을 활용하면 손쉽게 당근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린나이 복합오븐(RCD-B41)은 다이나믹 입체가열방식을 채택해, 열풍이 상하좌우에서 입체적으로 가해져 음식의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적외선 광히터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음식물 겉과 속을 빠르고 맛있게 조리해 주며, 내부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성능도 탁월하다. 또한 25개의 자동요리와 31개의 수동요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구이, 조림 등 다양한 밑반찬이 들어가는 한식 요리에 적합하다.
<린나이 복합오븐으로 당근 케이크 만드는 방법>
[사진제공=린나이]
1. 달걀, 황설탕을 넣고 거품이 나도록 섞은 후, 오일과 우유를 조금씩 넣어주며 섞는다.
2. 다시 미리 체 쳐둔 가루와 가늘에 채 썬 당근을 넣고 섞는다.
3. 유산지를 깔아둔 틀에 반죽을 나눠 붓고 오븐에 넣은 후 ‘자동요리-당근케이크(B-03)’으로 조리, 30분만 기다리면 당근 케이크가 완성된다.
▲ 테팔, 마스터쉐프 핸드블렌더로 부침개, 만두까지 마스터
부침개 요리는 인기 영양 간식 중 하나지만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선뜻 해먹기 쉽지 않다. 하지만 분쇄기, 거품기 등 최소 2가지 이상 기능을 갖춘 핸드블렌드 하나면 부침개뿐만 아니라 만두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국내 동급 최대 파워를 자랑하는 테팔 마스터쉐프 핸드블렌더는 메탈 소재의 몸체 디자인과 스테인리스 스틸 바를 채택해 내구성과 위생, 고급스러움을 고루 갖췄다. 특히 갖가지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주스, 이유식, 부침 반죽 등 그 쓰임새가 다양한 혼합용 칼날과 대용량 비커는 기본이며, 마늘, 양파, 고기 등 젖은 재료를 위한 다지기 칼날과 넉넉한 용기, 그리고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을 위한 거품기용 칼날도 갖췄다.
▲ 테팔 마스터쉐프 핸드블렌더로 채소 부침개 만드는 방법
1.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들을 모두 모아 핸드블렌더로 갈아준다.
2. 여기에 부침가루, 전분가루를 넣고 다시 잘 섞어준다.
3. 소금 등으로 적당히 간을 하고 프라이팬에 부쳐내면 된다.
▲ 로닉, 소이러브 두유 제조기 하나면 죽도 문제 없어
콩은 단백질 함량이 40%에 이르는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이면서 가격이 저렴해 가정에서 자주 먹는 식재료다. 그러나 대부분 제조공장에서 생산되는 두유식품이나 두부를 선택했던 게 일반적. 하지만 최근 가정에서도 가전 하나면 두유도 손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로닉 소이러브 두유 제조기는 원터치 조작으로 편리하고 신속한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물을 미리 물에 불릴 필요 없이 마른 콩 1컵과 물 1700㏄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25분 만에 어른 3~4명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뜨거운 두유를 만든다.
그 두유에 간수를 첨가하면 약 2분 후에는 두부가 만들어진다. 분리 및 조립이 간단해 세척도 용이하다. 내통에 물이 없거나 조립이 불안전하면 작동이 안 되며, 거품감지 기능과 자동전원차단 시스템 등 안전성을 갖추고 있다.
▲ 로닉 소이러브 두유제조기로 죽 만드는 방법
1. 호박이나 단팥, 이유식 재료 등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29분 만에 따끈한 호박죽이나 단팥죽, 이유식을 눅눅하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