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웹툰 캐릭터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드라마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웹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확대하는 새로운 시도로 제 2의 웹툰 산업 전성기를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웹툰 작가들의 수익 활로를 넓혀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지원하고, 작가와 상생기반을 다질 수 있는 비즈니스 다각화로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을 시작으로 다음 웹툰은 신진 작가 발굴-양성-수익 환경 조성까지 웹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수익 구조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앞서 다음카카오는 ‘웹툰리그’ 등 다양한 경로로 작가를 발굴해 다음 웹툰에 작품 연재 기회를 제공, 작가의 작품 세계와 독자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다음 웹툰은 캐릭터 상품화로 이어지는 투자 확대로, 캐릭터 상품 개발부터 제작, 유통, 프로모션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지원한다. 이로써 작가는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과 안정적인 수익 확보 모두 가능해졌다.  

40ab6018625918bd579ee6c6aacc0194.jpg
[사진제공=다음카카오]

그 첫 번째 결과물로 오는 29일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의 주인공, ‘믕이’ 캐릭터 상품이 출시된다. ‘양말도깨비’는 신진 작가 등용문이라 불리는 다음 ‘만화속세상’의 ‘웹툰리그’를 통해 데뷔한 작가 만물상의 작품으로, 따뜻한 그림체와 세계관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독자들 사이에서 ‘믕이’의 인형 만들기가 유행할만큼 캐릭터에 대한 팬들의 몰입도도 높다. 다음은 인형뿐 아니라, 노트, 다이어리, 포스트잇 등 일상에서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며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은 온라인 쇼핑몰 ‘원트 VVANT’(http://www.vvant.kr)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 웹툰은 양말도깨비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캐릭터 사업 투자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12월 21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양말도깨비에 이어 다음 캐릭터 상품 개발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선정하기 위한 이용자 투표를 진행한다. 다음 웹툰 이용자라면 누구나 캐릭터 상품으로 만나보고 싶은 웹툰 캐릭터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시판 덧글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 만화속세상에서는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 출시를 기념해 최대 2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카카오는 “국내 최초로 웹툰 시장을 열고, 콘텐츠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다음 웹툰은 계속해서 투자를 확대하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웹툰 산업의 핵심인 작가들이 콘텐츠 생산과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시장 환경 조성과 투자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작가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하고 생태계를 확대하며 웹툰 산업을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레로그룹, 제2회 '킨더 플러스 스포츠 스키스쿨'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이탈리아 제과전문업체 페레로 아시아리미티드 한국지사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CSR) ‘킨더 플러스 스포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겨울철, 어린이들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스키스쿨’을 곤지암 리조트에서 오는 12월 14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페레로그룹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킨더 플러스 스포츠 스키스쿨’은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를 통해 어린이들이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을 보다 즐겁고 활동적으로 보내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스키스쿨은 작년과 동일한 곤지암 리조트에서 12월 14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되며, 만 7세 이상 초등학생부터 만 12세 이하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  
다음 웹툰, 모바일로 즐기는 신개념 웹툰 '공뷰'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음성,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결합한 다음 웹툰 ‘공뷰’를 선보이며, 모바일 시대 신개념 웹툰 장르 개척에 나섰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짧은 호흡의 콘텐츠 구성에 멀티미디어 효과까지, 지금껏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웹툰 콘텐츠로 큰 즐거움을 선사하며 다음 웹툰이 또 한번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음 웹툰이 새롭게 선보인 ‘공뷰’ 웹툰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글과 삽화로 구성된 기존 웹툰에 대화를 읽어주는 성우의 음성, 배경음악,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효과로 재미요소를 더했다. 등장인물 간 대화를 모바일 메신저 채팅 UI로 구현해 독자 몰입감을 높인 기능도 눈에 띈다. 특히...  
한국광해관리공단 영남지사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교육'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 영남지사(지사장 서영택)는 12월 03일(수) 회의실에서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해이해질 우려가 있는 분위기를 환기시키기 위해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광해사업, 광산지역진흥사업 및 석·연탄 지원사업을 집행하는 담당자로서의 고객중심, 현장중심의 업무추진을 위해 ‘찾아가는 민원처리, 공사감독자의 광해현장점검’등 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공직기강 해이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단 임직원 행동강령에 따른 복무상태 등을 자체 점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이행 할 것을 결의했다. 서영택 영남지사장은 “공단이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실현과 자연친화적 광해관리, 광산지역 상생발전으로...  
현대차그룹,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 양성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그룹이 유학생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 소통강화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8일(금)부터 29(토)까지 양일간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500여 명을 초청해, 현대차 아산공장, 기아차 화성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대한민국의 대표 산업공장을 견학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현대차그룹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2009년 처음 시작된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Global Friendship Tour)는 미래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나아가 글로벌 각 국에서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다. 28일(금)...  
버즈피아,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카카오의 자회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가 넥슨코리아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버즈피아는 넥슨코리아의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블록버스터 : 블랙헤븐’의 최종장 업데이트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출시하고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은 버즈피아와 넥슨코리아의 첫 번째 제휴 홈팩으로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의 배경화면과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및 아이콘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첫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다음카카오] 버즈피아와 넥슨코리아는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 출시를 기념해 ‘The 블록버스터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다음, 웹툰 캐릭터 상품화…작가와 상생 비즈니스 확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웹툰 캐릭터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드라마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웹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확대하는 새로운 시도로 제 2의 웹툰 산업 전성기를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웹툰 작가들의 수익 활로를 넓혀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지원하고, 작가와 상생기반을 다질 수 있는 비즈니스 다각화로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을 시작으로 다음 웹툰은 신진 작가 발굴-양성-수익 환경 조성까지 웹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수익 구조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앞서 다음카카오는 ‘웹툰리그’ 등 다양한 경로로 작가를 발굴해 다음 웹툰...  
기아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차가 신규 기업문화홍보 사이트 구축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역사, 자동차 제작과정, 글로벌 사업망, 디자인, R&D 등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kia.com)를 새로 오픈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kia.com)는 ‘Heart Beat By Design(디자인을 통한 공감의 확산)’을 콘셉으로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에게 기아자동차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 구현으로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기아자동차의 보다 많은 정보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사진제공=현대·기아자동차] 기업문화홍보 사이트...  
직장인 10명 중 6명, 성과 압박 느껴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직장인 10명 중 6명은 성과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직장인 791명을 대상으로 ‘성과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61.4%가 ‘느끼고 있다’라고 답했다. 특히 ‘과장급’(80.4%)과 ‘부장급 이상’(80.3%)의 관리자급이 ‘대리급’(58.3%), ‘사원급’(55.5%)보다 성과 압박감을 더 많이 느끼고 있었다. 성과 압박감을 느끼는 이유로는 ‘노력만으로 성과가 잘 나오지 않아서’(35%,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뒤이어 ‘성과를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힘들어서’(34%), ‘목표에 따른 업무량이 과도해서’(32.1%), ‘상사의 의지대로 세운 목표라서’(29.6%), ‘단기간에 성과를 내야 해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