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전세계에서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트위터 이모티콘이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으로 한국에서 적용된다.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 대표 소영선)는 제 96주년 삼일절을 맞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뜻을 기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트위터의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은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용자들이 삼일절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Remember1919’ 나 ‘#삼일절'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며, 2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fcbcf5619bf98fe759528eae5a751d6f.jpg

 
이번 기념 이모티콘은 트위터의 캠페인 이모티콘 중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전세계 최초의 사례라는 특별한 의미도 지니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을 디자인한 사람은 '흑요석'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한국적 색채의 캐릭터로 해외에서 많은 화제를 모은 일러스트 작가 우나영(https://twitter.com/@00obsidian00) 이다.

 

우 작가가 트위터의 삼일절 이모지를 디자인하게 된 것은 특별한 인연 때문이다. 우 작가는 트위터 팔로워 5만8천여명을 보유한 파워 트위터 이용자로, 크고 작은 트위터 이벤트를 열 때마다 수천 명이 참여하는 일러스트 분야의 트위터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트위터를 통해 해외 아티스트나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하여 작품 전시와 마케팅 기회를 얻고 있다. 스페인 이비자 섬의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열기도 했고, 현재는 프랑스 파리의 도서관에서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우 작가는 트위터에 올린 작품을 통해 인기를 얻어 회사원에서 전업작가로 자리매김했고 지금도 트위터로 해외 파트너들과 교류하고 있다.

 

한편 트위터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각종 이벤트가 있을 때 캠페인 이모티콘을 한시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선사하고 있다. 스타워즈 개봉시나 NBA 올스타전, 호주 테니스 오픈 등 글로벌 이벤트에 적용된 바 있다.[사진제공=트위터코리아]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데이 프러포즈 다이아 반지 선물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오는 3월 봄날의 신부를 꿈꾸는 예비 신부들과 화이트 데이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들을 위해 청담동 예물, 명품 주얼리 브랜드 렉스다이아몬드가 다이아 반지 ‘언체인지드 유니 화이트풀‘ 컬렉션을 제안한다. 명품 다이아, 웨딩밴드 브랜드로 유명한 렉스다이아몬드의 ‘언체인지드 유니 화이트풀’은 다이아몬드와 14K, 18K 화이트골드 또는 백금(플래티늄)으로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방식의 오뜨꾸띄르 스타일 주얼리로 한정 선보여 진다. 영롱한 다이아와 메탈의 화이트 빛이 이상적인 이번 컬렉션은 하나의 선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있는 독특한 실루엣의 프러포즈 반지로 ‘연인의 끝없는 사랑’이라는 로맨틱한 메시지가 담겼다. 이와 함께 곡선미와 클래식함이 절묘하게 조합된 밴드...  
트위터, 삼일절 기념 유관순 열사 이모티콘 제공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전세계에서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트위터 이모티콘이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으로 한국에서 적용된다.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 대표 소영선)는 제 96주년 삼일절을 맞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뜻을 기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트위터의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은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용자들이 삼일절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Remember1919’ 나 ‘#삼일절'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며, 2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이번 기념 이모티콘은 트위터의 캠페인 이모티콘 중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전세계 최초의 사례라는 특별한 의미도 지니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을...  
페이스북, 새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품 '캔버스' 전 세계로 확대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페이스북이 크리에이티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광고를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광고주들을 위한 새로운 광고 제품 ‘캔버스(Canvas)’의 전 세계 확대 적용을 발표했다. 캔버스는 페이스북상에서 디지털로 구성된 브랜드의 이야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제품이다. 캔버스를 활용하면 슬라이드로 구성된 여러 장의 제품 사진을 옆으로 넘기거나 스마트폰을 옆으로 기울인 후 파노라마 형식으로 전환해 넓은 크기의 사진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캔버스에 포함된 사진들을 확대해 제품의 세세한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다 실감 나고 매력 있는 효과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창의적으로 전달할 수 ...  
HNN 어니스트뉴스, 카카오 '다음' 검색뉴스 조작 의혹 제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다음'이 검색뉴스 조작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있다. 포털사이트 '다음'와 검색뉴스 제휴를 맺고 뉴스기사를 송고하는 본 지 'HNN 어니스트뉴스'는 제20대 총선에 출마한 동해·삼척 지역의 한 예비후보자가 다른 후보자를 상대로 허위학력 의혹을 제기한 사실을 심층 취재 보도했다. HNN 어니스트뉴스는 한 후보자의 의혹제기로 시작된 허위학력 논란의 진실을 파헤쳤고 모든 사실 관계를 확인 하였지만 제기된 의혹에 대해 선거와 관련하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선관위의 조사 결과를 기다려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현장에서 취재중인 HNN 어니스트뉴스 손시훈기자 선관위의 조사 결과 공표에 따르면 HNN 어니스트뉴스에서 ...  
린나이코리아, 9년 연속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 www.rinnai.co.kr)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04년 제정되었으며 국내 기업들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기업을 가리는 제도로써 린나이는 2008년 가정용보일러 부문을 신설한 후 9년 연속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린나이코리아는 제품(서비스) 우수, 고객 만족 노력, 사회공헌, 환경 친화적 경영 등 8개 항목에서 경쟁사보다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직영 A/S 및 동절기 특별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판매 B2C로 대폭 확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전기레인지 전시 매장을 확대하며 소비자에게 바짝 다가간다. 기존에 삼성 디지털프라자 일부 매장과 함께 주로 B2B 거래에 집중하던 전기레인지 판매를 B2C로 대폭 확대해 일반 소비자들도 쉽고 편하게 삼성 프리미엄 전기레인지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달부터 전국 대부분의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주요 백화점에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를, 한샘 직영 전시장 19곳에는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진열하며 판매 확대에 나섰다. 또 고객들이 온라인에서도 삼성 전기레인지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G마켓ㆍ11번가ㆍ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앞으로 삼성전자는 전국의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  
취업만 된다면 청탁도 불사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계적인 경기불황으로 저성장 추세가 이어지면서 채용시장도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상반기 공채시즌을 앞둔 구직자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구직자 2명 중 1명은 취업을 할 수 있다면 청탁이라도 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구직자 751명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해 청탁을 할 의향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49.5%가 ‘있다’라고 답했다. 청탁을 하려는 이유로는 ‘일단 취업 성공이 가장 중요해서’(52.7%.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다음으로 ‘청탁도 능력이라고 생각해서’(46%), ‘실력만 있으면 상관 없어서’(25.3%), ‘주위에서도 많이들 하고 있어서’(18%), ‘꼭 입사하...  
결혼은 필수 아닌 선택이다(?)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배우자나 아이를 신경쓰기보다는 본인만의 삶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싱글족이 늘어나며 지난해 1인가구가 500만을 돌파했다. 실제로 미혼 직장인 10명 중 7명은 결혼을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으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미혼 직장인 1,015명을 대상으로 “귀하는 결혼을 반드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라고 질문한 결과, 66.5%가 ‘선택 사항이다’라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서는 ‘여성’이 74.2%로 ‘남성’(60%)보다 높았다. 결혼이 선택 사항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막상 하고 난 뒤 결혼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49.5%,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다음으로 ‘혼자 사는 게 편해서’(49%), ‘챙...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