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현대차 러시아공장을 방문해 생산·판매 전략을 점검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라며 이에 대비해 상품, 마케팅 등을 철저히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정몽구 회장은 2일(현지시간)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내에 있는 호텔로 현지공장 주재원 부부 등 총 100여명을 초청, 만찬을 주재한 자리에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고군분투 하는 여러분들이 바로 애국자”라고 격려했다.

 

이어 정몽구 회장은 3일(현지시간) 현지 공장을 점검하며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러시아 시장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시장이 회복됐을 때를 대비해 지금 우리의 브랜드가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상품,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준비하라”고 강조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달 초부터 생산에 들어간 소형 SUV 모델 ‘크레타’ 생산 라인을 점검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크레타는 지난해 인도시장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모델로 최근 러시아 시장에 불고 있는 SUV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부터 러시아 공장에서 생산되기 시작했다.

 

0501ae9917a54da410450350a8336614.jpg

 
현대차는 러시아 시장이 오랜 경기침체 영향으로 산업수요가 급감하고 있지만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를 통해 러시아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일부 글로벌 메이커들은 판매와 수익성이 감소하자 공장을 폐쇄하거나 조업중단, 감원 등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하고 있지만 현대·기아차는 생산차종 추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는 일시적으로 수익이 조금 감소하더라도 제품력을 강화하고 기업 이미지를 높여 향후 러시아 시장이 회복됐을 때 시장 주도 메이커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러시아 자동차시장은 오랜 경기침체 영향으로 2012년 294만대에 달하던 산업수요가 올해는 140만대로 반토막 이상 감소가 예상되는 등 부진을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는 오히려 러시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전년 대비 13.5% 감소한 32만4,701대를 러시아 시장에서 판매했다. 하지만 러시아 전체 시장이 35.7% 감소함에 따라 시장점유율은 15.1%에서 20.3%로 크게 확대됐다.

 

올해 6월까지도 전체 시장이 14.1% 감소한 가운데 현대·기아차는 전년 대비 13.9% 감소한 13만4,100대를 판매해 시장 우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

 

현대·기아차 대표 러시아 전략 차종인 쏠라리스와 리오는 올해 4만5,930대, 3만9,454대 판매로 러시아 자동차 시장 베스트셀링 1위와 3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개관한 현대모터 스튜디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점점 고조되고 있는 축구 열기에 발맞춘 월드컵 마케팅을 펼쳐 러시아에서 최상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러시아공장 점검을 마친 정몽구 회장은 슬로바키아와 체코로 이동해 현지 공장에서 생산된 자동차의 품질을 점검할 계획이다.[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 러시아 공장 방문 “기회는 다시 올 것”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현대차 러시아공장을 방문해 생산·판매 전략을 점검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라며 이에 대비해 상품, 마케팅 등을 철저히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정몽구 회장은 2일(현지시간)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내에 있는 호텔로 현지공장 주재원 부부 등 총 100여명을 초청, 만찬을 주재한 자리에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고군분투 하는 여러분들이 바로 애국자”라고 격려했다. 이어 정몽구 회장은 3일(현지시간) 현지 공장을 점검하며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러시아 시장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시장이 회복됐을 때를 대비해 지금 우리...  
트위터, 리우 올림픽 응원용 특별 이모티콘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트위터(Twitter)는 이번 주말로 다가온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막을 기념해 200종 이상의 올림픽 특별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세계 스포츠 팬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특별 이모티콘을 활용해 올림픽 관련 트윗을 작성하며 올림픽을 즐길 수 있다. 내전 등으로 모국을 떠난 난민 선수들로 구성된 난민팀(Refugee Olympic Team, #ROT)을 포함한 총 207개 참가국의 알파벳 세 글자 국가 코드를 '샵(#)' 기호와 함께 해시태그로 입력하면 각국의 국기가 자동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KOR'과 함께 트윗을 작성하면 트윗에 태극기 이모티콘이 노출된다. 각 종목별 이모티콘과 올림픽 대회 및 메달 상징 이모티콘도 50종 이상 선보인다. 주요 이모티콘들은 영어뿐 ...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인덕션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출시했다. 이 두 제품은 상판 글라스 아래에 탑재한 LED로 실제 불꽃과 유사한 ‘엠버’ 색상의 ‘버츄얼 플레임(가상불꽃)’을 구현해 눈으로 제품의 작동 여부와 화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작년 5월 첫 출시된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라인업 중 하나로 부드러운 움직임의 ‘마그네틱 다이얼’을 갖춰 쉽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하고 자석 방식으로 간단히 탈부착이 가능해 요리 후 더욱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아이스 블루’ 색상의 ‘버츄얼 프레임’이 적용된 모델에 이어 이번에 ...  
직장인 자존감 실태 조사해보니 취업 후 낮아져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치열한 경쟁을 뚫고 취업에 성공해 직장인이 됐지만, 심한 스트레스와 비인격적인 대우로 인해 오히려 취업 후 자존감이 떨어지는 이들도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직장인 1,471명을 대상으로 ‘자존감 실태’를 조사한 결과, 직장생활 후 ‘자존감이 떨어졌다’는 응답은 절반에 가까운 46.2%인 반면, ‘자존감이 높아졌다’는 응답은 20.8%에 불과해 자존감이 낮아진 직장인이 두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존감이 떨어진 비율을 기업 형태별로 살펴보면, 중소기업 재직자(47.6%)의 비중이 대기업(38.2%)보다 높았다. 자존감이 낮아진 원인으로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겪음’(79.7%, 복수응답)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서울가족 만들기 시민제안 공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서울가족 만들기 시민제안 공모사업’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서울가족 만들기 시민제안 공모사업’은 가족사업과 관련된 프로그램 및 사업을 시민이 직접 제안하는 사업이다. 분야로는 가족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가족과 마을에서의 아버지 역할, 가족과 돌봄 공간 만들기, 가족학교 활성화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가족 극단이나 돌봄 모임, 부모 스터디 모임, 가족봉사단 활성화 사업 등과 같이 가족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이라면 서울시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에서는 서울 가족 커뮤니티 확산을 주제로 참신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토대로 심사할 ...  
직장인 거짓말 결근, 월요일 가장 많아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피로사회’를 사는 직장인들은 쉬고 싶을 때 연차를 내는 것도 쉽지 않다. 실제로 직장인 2명 중 1명은 거짓말을 하고 회사를 쉬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직장인 1,579명을 대상으로 ‘거짓말을 하고 연차를 사용한 경험’을 조사한 결과, 46.1%가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다. 연차를 낸 요일은 ‘월요일’이 40.9%(복수응답)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으로 ‘금요일’(36.4%), ‘수요일’(25.7%), ‘목요일’(18.1%), ‘화요일’(18%), ‘토요일’(5.6%), ‘일요일’(1.6%) 순이었다. 거짓말이나 핑계를 댄 이유로는 ‘솔직하게 말하면 못 쉴 것 같아서’(57.8%,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계속해서 ‘쉬는 것이 ...  
한려해상국립공원, 멸종위기 여름철새 낙원 등극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박보환)이 팔색조,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여름철새들이 한려해상국립공원 남해지역을 찾아와 번식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남해지역은 몇 해 전부터 멸종위기야생생물 Ⅱ급인 팔색조와 검은머리물때새 등 다양한 희귀 조류의 번식이 확인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 6월 처음으로 호반새의 번식이 확인되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의 관심대상 종인 호반새는 붉고 긴 부리에 전체적으로 주황빛을 띄며 가슴과 배는 흐린 황색을 갖는 여름철새로 주로 산간 저지대의 깨끗한 계곡과 숲이 우거진 곳에서만 서식해 숲의 건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종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중국 남동부, 대만, 일본 등...  
삼성전자, 예비 신혼부부 위한 프리미엄 혼수가전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16 F/W 와이즈웨딩 스타일링 페어’에서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를 비롯한 주요 프리미엄 혼수가전을 선보였다. ‘와이즈웨딩 스타일링 페어’는 결혼과 관련된 브랜드와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대규모 프리미엄 웨딩 박람회로 올해는 2,000여 쌍의 예비 부부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 가전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석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혼수가전 체험존’을 마련하고 예비 부부들이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특별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프리미엄 혼수가전 체험존’에는 ▲식재료의 신선함 유지는 기본이고 소비자가 꿈꿔 온 주방의 모습을 현실화한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