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환경 
부제목 : - 산불 가해자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지난 21일 소초면 교항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 가해자를 ‘산림보호법’위반으로 사법처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주시에 따르면 현장조사를 통해 정확한 피해 현황을 확정하고 가해자 조사를 마치는 대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교항리 산불 사진.(자료제공=원주시 산림과)


이번 산불은 지난 21일 오후 3시 17분경 임야에서 경작을 위해 낙엽 등을 태우다가 번져 산림 0.5ha가 불에 탔다.

시는 헬기 2대, 진화차 4대, 공무원 및 산불 진화대원 등 65명을 투입해 1시간 20여 분만에 진화했다.

산불 가해자 또는 실화자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또한, 산림 인접 지역에서 인화물질 제거를 위한 불놓기 허가가 금지됨에 따라 산림이나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지역에서 불을 피운 경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이창길 산림과장은 “산불 가해자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엄중히 처벌받고 손해배상 책임까지 받는다”라며, “봄철 논·밭두렁 태우기와 농산물 소각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2023년도 강릉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원주 문화의 거리, 미관개선 사업으로 확 바뀐다! file
 
방문만 해도 이런 혜택이? 원주시 여행 후기 이벤트 진행 file
 
원주시, 소초면 교항리 산불 가해자 사법처리 예정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지난 21일 소초면 교항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 가해자를 ‘산림보호법’위반으로 사법처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주시에 따르면 현장조사를 통해 정확한 피해 현황을 확정하고 가해자 조사를 마치는 대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교항리 산불 사진.(자료제공=원주시 산림과) 이번 산불은 지난 21일 오후 3시 17분경 임야에서 경작을 위해 낙엽 등을 태우다가 번져 산림 0.5ha가 불에 탔다. 시는 헬기 2대, 진화차 4대, 공무원 및 산불 진화대원 등 65명을 투입해 1시간 20여 분만에 진화했다. 산불 가해자 또는 실화자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또한, 산림 인접 지역에서 인화물질 제거를 위한 불놓기 허가가 금지됨에 따라 산림이나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지역에서 불을 피운 경...  
치매 고위험군 집중관리를 위한 전수조사 실시
 
강릉시 농업기계팀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기술 교육실시 file
 
원주천 새벽시장 주차장 개선 공사 준공
 
태장감리교회 사회봉사부,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천사 봉사활동 펼쳐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