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체육 
부제목 : - 총 31석의 좌석을 갖춘 특장버스 구입, 6월부터 정식 운행
-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달 31일 원주시 드림체육관 2층으로 사무국을 이전했다.


원주시는 장애인 체육인들의 요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고 반영하기 위해 사무국 이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장애인체육회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특장버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대한체육회 기금과 원주시 보조금을 투입해 일반 25석, 전동 휠체어 6석 등 총 31석의 좌석을 갖춘 특장버스 구입을 완료했다.


특장버스는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6월부터 관내 주요 거점과 드림체육관을 운행하며 장애인들이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선수들의 각종 대회 참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드림체육관 전경 사진.(자료제공=원주시 체육과)


원주시 관계자는 “사무국 이전 및 특장버스 운행으로 장애인 체육인의 이동권 보장은 물론 장애인 체육시설 접근성이 강화됨에 따라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2023년 제1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개최
 
구도(球都)강릉의 힘, 강원FC 시즌권 구매 1만 명 달성 file
 
원주시, 공과금고지서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지원 나선다!
 
원주시장애인체육회, 드림체육관으로 사무국 이전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달 31일 원주시 드림체육관 2층으로 사무국을 이전했다. 원주시는 장애인 체육인들의 요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고 반영하기 위해 사무국 이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장애인체육회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특장버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대한체육회 기금과 원주시 보조금을 투입해 일반 25석, 전동 휠체어 6석 등 총 31석의 좌석을 갖춘 특장버스 구입을 완료했다. 특장버스는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6월부터 관내 주요 거점과 드림체육관을 운행하며 장애인들이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선수들의 각종 대회 참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드림체육관 전경 사진.(자료제공=원주시 체육과) 원주시 관계자는 “사무국 이전 및 특장버스 운행으로 장애인 체육인의 이동권 보...  
원주시, 2022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우수지자체 시상식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file
 
원강수 원주시장, “산업단지 조성에 사활”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 타시군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 file
 
평생학습센터 학습거점 1호 어울림플랫폼 현판 수여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