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23
경남소방본부, 도내 전 소방서 대상 청렴서당 운영2024.07.23 18:52:18
부제 : | -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간, 도내 18개 소방관서 권역별 방문 |
---|
소방분야 청렴도 향상, 청렴한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한 토론의 장 열어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23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4주간 도내 18개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와 부패행위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청렴서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렴서당’은 경남소방본부에서 도내 전 소방서를 순회 방문하여 소방행정·민원업무 담당 부서 직원들과 소통하고 토론하여 불합리한 제도 등을 개선하고 도민이 체감하는 조직 내 청렴 분위기 정착을 위한 시책이다.
하반기에는 그동안 추진되었던 청렴시책 점검을 통해 민원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개선방향을 논의하고, 오는 8월부터 실시될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설문 유의 사항 안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경남소방본부는 앞으로도 민원인·내부 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불필요한 절차 발굴 및 개선과 직원 간 소통하고 공감하여 청렴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직원들과 끊임없는 소통으로 공감을 끌어내고 청렴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여 도민들이 체감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경남 소방이 솔선수범하겠다”라고 전했다.(자료제공=경상남도 소방본부 소방감사과)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