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은 2013 비영리 조직 실무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비영리 조직 실무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는 비영리 조직 내에서 직접 활동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개인별 디지털 미디어 이해도 및 활용도가 조직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지난 2011년부터 격년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실태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2013년 다음세대재단이 강남대 사회복지대학원 한동우 교수와 함께 전국 500개 비영리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다.

8c4b8488789a732162ed09b8b1f72e45.jpg
스마트폰의 이용비율이 가장 크며,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개인 온라인 카페 순으로 이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d9a8c656ce06110686161d92c51e7a2d.jpg
여자보다는 남자, 보수보다는 진보 성향 실무자의 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직무 별로는 사업/홍보/총무 분야에 따른 활용도 차이가 나타났다.

c2c84f53992301d1bc902bf5c01500bb.jpg
협업과 정보습득 등의 영역에 있어 협업용 미디어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으나,
‘기능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인해 필요하지 않은 미디어로 인식하고 있다.

5d12448caa1042a29fef8c21f3af0474.jpg
과반수 이상이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나 기능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는 점을 볼 때,
미디어 활용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e9cbb5d750ccb62abfa1544c0293f870.jpg

[자료제공=다음세대재단]


이번 조사를 진행한 한동우 교수는 “디지털 미디어가 비영리조직의 네트워킹에 있어 효과적인 도구로 자리잡아 가고 있고, 조직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참여와 공유, 협업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디지털 미디어를 실무자들이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미디어의 필요성 공유, 미디어의 특성과 기능에 대한 실질적 교육,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 활용에 적합한 업무환경의 적극적 개편 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상임이사는 “2011년부터 진행되어온 실태조사를 통해 미디어 분야에 있어 비영리단체 실무자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이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꾸준히 조사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해는 조직 실무자들의 특성에 따른 역량 차이, 개인 속성과 성향 등을 파악해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한 해였다. 다음세대재단은 비영리 단체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서 전문은 다음세대재단의 비영리 단체 미디어 활용 지원 사업인 아이티캐너스 홈페이지 (http://itcanus.net/research)에서 인포그래픽 등으로 설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기아차 R&D 부문 임원 인사 단행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기아차는 24일(월) 권문식 고문을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으로 발령했다. 이어 김해진 사장(현 연구개발본부장)을 시험∙파워트레인 담당에 임명했다. 현대∙기아차는 권문식 사장이 지난해 리콜 등 품질현안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자진 사의를 표명했지만, 권 사장의 전문성, 경력, 리더십 등을 고려, 원점에서부터 품질과 R&D 능력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재임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디자인센터장인 오석근 부사장이 일신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 이를 수리하고 자문에 임명했으며, 오 부사장의 후임에는 이병섭 상무(현 현대외장디자인실장)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 권문식(權文植) 사장 주요 프로필 - 1954년생 - 서울대 기계공학(학), 아헨공대 생산공학...  
버즈런처, 홈스크린 30만개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스마트폰 런처(Launcher) 개발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는 SNS 런처인 ‘버즈런처’의 홈스크린 수가 3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버즈런처’는 이용자가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는 SNS 런처 서비스로 지난 19일 이용자가 만든 홈스크린 수가 국내 최대인 누적 30만개, 홈스크린 누적 다운로드수 3,700만을 기록했다. 홈스크린 공유플랫폼인 ‘홈팩버즈(www.homepackbuzz.com)’에서 홈스크린을 쉽게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으며, 홈팩버즈에서 사진 · 여행 · 읽을거리 등 스타일별로 분류된 홈스크린을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을 통해 홈스크린을 찾을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이용자를 팔로우 할 수 있다. 버즈런처는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이 해외 이용자로 영어 ·...  
현대차 ‘제5회 글로벌 마케팅 캠프’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가 한국, 중국, 러시아 주요대학의 마케팅 관련 학과 대학생 46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18일 ~ 21일까지 총 3박4일간 ‘제5회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에 대한 창의적 경험과 다양한 마케팅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한국, 러시아의 주요 대학에서 진행된 ‘현대차 대학 수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중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한국학생 29명, 러시아학생 5명, 그리고 ‘2013 현대차 중국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에서 입상한 중국학생 12명 등 총 46명이 참여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  
다음 스토리볼, 모바일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미생’과 ‘러브포텐-순정의 시대’를 연속으로 흥행시키며 새로운 형식의 모바일 드라마 시장을 주도해 온 다음이 새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를 2월 26일부터 단독 방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교보생명이 기획하고 디지털씨앤엠이 제작을 담당했다. 제작사인 디지털씨앤엠은 지난 해 국내 최초 SNS 드라마인 ‘러브인메모리1’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총 8부작으로 방영되는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극본/연출 박선재, 기획 교보생명, 제작 디지털씨앤엠)는 다음의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스토리볼을 통해 2월 26일부터 매주 2편씩 4주동안 방영된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가족을 키워드로 한 드라마로, 아...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조직 실무자의 디지털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결과 발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은 2013 비영리 조직 실무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비영리 조직 실무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는 비영리 조직 내에서 직접 활동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개인별 디지털 미디어 이해도 및 활용도가 조직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지난 2011년부터 격년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실태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2013년 다음세대재단이 강남대 사회복지대학원 한동우 교수와 함께 전국 500개 비영리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다. 스마트폰의 이용비율이 가장 크며,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개인 온라인 카페 순으로 이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  
현대차, ‘싼타페 2014’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중형 SUV 시장의 절대 강자 싼타페가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고의 감성품질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현대자동차(주)는 2월 17일(월)부터 디자인을 개선하고 소비자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싼타페 2014’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싼타페 2014’는 기존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에 신규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더욱 볼륨감 있는 후면부를 완성하였고, 샤크핀 타입의 통합 안테나와 더욱 넓어진 아웃사이드미러를 적용해 고급감과 운전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닦임 성능이 우수한 에어로 타입 와이퍼와 우천시 빗물의 양을 감지해 와이퍼의 구동 및 속도를 제어하는 레인센서를 신규 적용하고,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운전석 통합...  
제2회 버즈런처 홈팩 콘테스트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가 만든 모바일 홈스크린 경연대회인 ‘제2회 버즈런처 홈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버즈런처 홈팩 콘테스트’는 글로벌 SNS 런처인 ‘버즈런처’로 이용자만의 모바일 홈스크린을 만들어 겨루는 글로벌 콘테스트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콘테스트는 버즈런처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 접수는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이다. 대상(1명)에게 200만원, 디자인상(1명) 50만원, 기능상(1명) 50만원, 인기상(3명) 30만원, 공유상(1명) 20만원 등의 상금을 지급하며, 콘테스트 기간동안 댓글, 공유 등 활동을 많이 한 이용자 30명에게도 상금을 제공한다.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2014 버즈런처 홈팩 콘테스트(이벤트 주소)’에서 확인할...  
송창의, 댄디룩 패션 종결자 ‘칼라바’ 화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SBS 주말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의 배우 송창의의 댄디룩 패션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배우 송창의는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따뜻하고 배려심 넘치는 모태 배려남 정태원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송창의가 맡은 정태원은 아웃도어 매거진의 대표라는 능력 있는 CEO 답게 매회 간결하면서도 트랜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송창의의 '댄디룩' 패션과 함께 '댄디룩' 스타일링을 마무리 짓는 와이셔츠 카라의 ‘칼라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답답한 넥타이대신 송창의가 착용한 '칼라바'는 셔츠의 카라와 카라를 모아 고정시켜주는 막대기 모양의 바 같이 생긴 핀으로 심플하면서도 눈에 띄는 스타일링으로 시청자들과 패...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