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옥귀)에서는 바람직한 자원봉사문화 확산과 자발적인 시민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제20회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대축제는 ‘즐겨요 자원봉사! 함께가요 행복코리아!’를 주제로 진행되며 개인, 가족, 학교, 기업, 단체 등 시민 누구나 어떤 형태로든지 참가 가능하다. 이번 축제에 참가하고자 하는 시민 등은 환경, 교통, 복지, 의료, 문화예술, 체육, 지역사회, 재난재해 복구 등의 분야에서 부산지역 어디에서나 4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대축제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5월 10일까지 자원봉사활동 참가 신청서를 접수(접수처 : 구·군자원봉사센터, ☎1365) 받고 있으며 활동보고서는 6월 14일까지 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대축제 기간 동안 많은 시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5월 25일 부산지방경찰청과 부비드림켓 만들기 행사 등을 실시하고, 16개 구·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축제기간 중 활동이 우수한 팀을 심사하여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심사대상으로 추천하며 8월에 부산광역시장, 자원봉사센터장 등 40개 팀(개인)을 선발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축제 기간 중 단 하루라도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촉진시키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가 진행된다.”라고 전하고, “올해로 20회째를 맞아 이제는 범국민적인 자원봉사 축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어려운 이웃과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변화시켜보는 즐겁고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펼쳐진 제19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 때 부산에서는 총 3만 5천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우수한 활동을 펼쳐 특별부문 최우수상 등 총 5개 팀이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