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2-Jul-30

패션 양말 전문몰 ‘엔젤삭스’

2012.07.30 11:07:50


bac6499c6fd768a616a6f30bf6b36844.jpg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온라인 전문몰의 운영자들이 가장 쉽게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은 바로 ‘동대문 시장’이다. 그 시장을 주말이나 명절도 예외 없이 하루도 빠지지 않고 들러 시장을 살피는 인물이 있다. 패션양말 전문몰 ‘엔젤삭스(www.angelsocks.com)’를 운영하고 있는 김우현 대표의 이야기다. ‘끊임없는 노력이 성공의 요인이었다’고 말하는 김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양말을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한 이유는?
엔젤삭스를 창업하기 전 남성의류 전문몰을 운영했는데, 당시 양말을 함께 판매하면서 경쟁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양말의 생산국이 우리나라라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국내에서 생산된 양말들이 역수입되면서 심한 가격 거품이 생기고 있던 것이다. 수출되기 전 제품을 확보해 국내에서 반값만 받아도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판단해 창업에 나섰다.

▶ 엔젤삭스가 갖고 있는 강점은 무엇인가?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이 엔젤삭스의 강점이다. 고객들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양말, 레깅스, 스타킹 등 판매 제품이 1,000여 종을 넘는다. 더불어 생산 공장과 직접 거래를 하고 있어 제품의 가격도 많이 낮출 수 있었다. 쇼핑몰 이름에 ‘엔젤(Angel)’이란 단어도 거품을 제거한 착한 가격과 최고의 품질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다.

▶ ‘입체편직기술’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게 무엇인가?
엔젤삭스에서 자체 제작되고 있는 제품들에 적용되고 있는 생산 방식이다. 뜨개질처럼 실을 이어 제작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일반 제품들보다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 모든 제품이 고급박스로 포장해 배송되는 이유는?
판매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이 우수한 품질의 고급 제품이라고 자부심을 느끼기 때문이다. 또 양말 한 켤레를 구입한 고객이라도 잘 포장된 제품을 받았을 때 큰 감동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주요 고객들은 누구인가?
10대와 20대가 대부분이고, 최근에는 30대 이상의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레깅스나 스타킹 제품도 많다 보니 전체 고객 중 70%는 여성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남성 고객들의 비중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 남성 고객들은 왜 늘어나고 있나?
남성들도 양말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뀐 것 같다. 과거에는 어머니나 아내가 구입해주는 제품을 그냥 대충 신었다면, 최근에는 본인의 개성과 패션 센스를 보여주기 위해 양말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구매하는 제품들도 다양한 칼라와 패턴을 가진 제품을 즐겨 찾는다.

▶ 향후에는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가?
먼저 ‘엔젤삭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시키고,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해 세계인들에게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다. 우리나라 제품들은 품질 면에서 이미 세계 최고다. 하지만 단지 브랜드 파워가 없어 생산국에 머물고 있는 것이다. 이런 안타까움을 없앨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스팀, DDP서 '캣워크 페스타' 개최‥패션∙K팝∙브랜드 컬래버까지 트렌드 콘텐츠 총집결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패션쇼, 화보, 굿즈 등 유통산업에서의 작업물이 하나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변신한다.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총괄대표 김소연)이 오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캣워크 페스타(CATWORK FESTA)’를 개최한다. 캣워크 페스타는 MZ세대가 추구하는 트렌드 키워드인 크리에이션(Creation),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컬처(Culture), 콘텐츠(Contents), 셀러브리티(Celebrity) 등의 이니셜 ‘C’가 모여, ‘작업(Work)이 작품이 되는 무대’를 주제로 비즈니스의 영역에서 작업물이라 여겨지던 콘텐츠들을 대중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한자리에 모은 축제다. 에스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패션∙뷰티...  
애프터스쿨 나나, 화보서 속살 드러낸 블루 패션 화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애프터스쿨 나나가 여름을 맞아 블루 패션을 제안했다. 나나는 패션 매거진 ‘보그 걸’ 7월호 화보를 통해 블루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오버사이즈의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에 살짝 드러난 가녀린 어깨 라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트렌디한 화이트 팬츠를 매치, 한층 더 시원해보이면서 스타일리시한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한껏 과시했다. 또 다른 화보컷에서 나나는 블루 체크 패턴의 롱 스커트에 화이트 셔츠를 코디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나나는 복근이 살짝 드러나는 짧은 상의를 선택해 몸매 종결자임을 입증했다. 나나의 화보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나 몸매는 여자들의 워너비지”, “나나 블루 패션 여름에 꼭 따라해 봐야지”...  
수스 뮤즈 진세연, 상콤한 S/S 광고컷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배우 진세연이 영캐주얼 '수스(SOOS)' S/S 광고컷을 공개했다. 진세연과 함께한 2014년 S/S광고 캠페인은 어반 로맨틱(Urban Romantic)과 컴템포러리 페미닌(Contempory Feminine) 컨셉으로 수스만의 러블리하고 로맨틱한 감성을 담았다. 공개된 광고컷 속의 수스 뮤즈 진세연이 제안하는 이번 S/S룩은 트렌드 감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여성을 위해 로맨틱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볼 수 있다. 또한, 하이 퀄리티 취향이 키워드로 표현 된 이번 S/S룩은 로맨틱, 상콤함을 진세연을 통해서 느낄 수 있다. 이어 렙쇼메이의 관계자는 “진세연이 가지고 있는 20대 신입생다운 밝고 발랄한 이미지가 영캐주얼 수스와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고, 광고계...  
송창의, 댄디룩 패션 종결자 ‘칼라바’ 화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SBS 주말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의 배우 송창의의 댄디룩 패션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배우 송창의는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따뜻하고 배려심 넘치는 모태 배려남 정태원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송창의가 맡은 정태원은 아웃도어 매거진의 대표라는 능력 있는 CEO 답게 매회 간결하면서도 트랜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송창의의 '댄디룩' 패션과 함께 '댄디룩' 스타일링을 마무리 짓는 와이셔츠 카라의 ‘칼라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답답한 넥타이대신 송창의가 착용한 '칼라바'는 셔츠의 카라와 카라를 모아 고정시켜주는 막대기 모양의 바 같이 생긴 핀으로 심플하면서도 눈에 띄는 스타일링으로 시청자들과 패...  
수지, 새해 공항패션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국보급 아이돌 수지가 상큼 발랄한 공항패션을 선보여 화제다. 지난 연말, MBC 연기대상을 비롯해 각종 시상식과 공연으로 바쁜 연말을 보낸 수지가 13일, 캐나다로 출국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수지의 캐나다행은 빈폴아웃도어의 ‘다운스토리 : 도브 러브 인 캐나다(Down story : Dove Love in CANADA)’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수지는 빈폴아웃도어의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고객 10인과 함께 캐나다 글램핑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캐나다의 벤쿠버와 옐로우나이프에서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될 이번 글램핑 체험은 수지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겨울여행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수지가 13일 선보인 공항패션은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돋보이는 ...  
정유미, 오렌지색 캐리어 ‘리얼 공항패션’ 화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배우 정유미의 공항패션은 ‘정석’ 그 자체였다. 도회적인 마스크에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정유미의 ‘리얼 공항패션’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다. SBS 주말 드라마 ‘원더풀 마마’ 촬영을 위해 지난 15일 출국한 정유미는 공항 입구부터 포착된 파파라치 사진에서 남다른 패션 감각을 발휘해 눈길을 끈다. 티셔츠에 청바지, 야상 재킷을 매치한 정유미는 큼지막한 오렌지색 캐리어로 공항 안팎을 누볐다. [사진제공=LG패션 리뽀] 이처럼 국내외로 출입국이 잦은 스타들의 공항패션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큰 이슈가 된다. 장시간 비행을 위해 선글라스, 모자, 스니커즈 등으로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개성을 살린 스타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따...  
패션 양말 전문몰 ‘엔젤삭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온라인 전문몰의 운영자들이 가장 쉽게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은 바로 ‘동대문 시장’이다. 그 시장을 주말이나 명절도 예외 없이 하루도 빠지지 않고 들러 시장을 살피는 인물이 있다. 패션양말 전문몰 ‘엔젤삭스(www.angelsocks.com)’를 운영하고 있는 김우현 대표의 이야기다. ‘끊임없는 노력이 성공의 요인이었다’고 말하는 김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양말을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한 이유는? 엔젤삭스를 창업하기 전 남성의류 전문몰을 운영했는데, 당시 양말을 함께 판매하면서 경쟁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양말의 생산국이 우리나라라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국내에서 생산된 양말들이 역수입되면서 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