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10월 4일 11시 상록어린이도서관 어울림방에서 안산시 북스타트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철민 안산시장, 김기완 안산시의회의장, 이민근 부의장, 시의원, 도서관운영위원,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들과 가입회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1286240396.jpg

 

시에서 올해 처음 추진하는 북스타트 선포식에서 김철민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북스타트 사업 추진으로 안산시에서 태어난 아기들이 어릴 적부터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만큼 아기들이 독서하는 습관을 갖고 자라나서 나중에 우리나라를 빛낼 훌륭한 동량들이 되고, 저출산 시대에 부모님들이 겪는 육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말했다.

 

또한 김철민 안산시장은 북스타트 선포문을 낭독한 후 안산시 북스타트 우수그림책으로 선정된“누가누가 잠자나”를 직접 읽어 주었으며, 회원인 부모들에게 북스타트 꾸러미를 김기완 시의회의장과 함께 나눠주었다.

 

북스타트사업은‘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으로 올해는 상록·단원어린이도서관을 중심으로 생후 3개월부터 18개월까지의 영·유아 2,00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한다.

북스타트사업에 참여하려면 먼저 북스타트 회원으로 가입해야 되고, 회원들에게 북스타트 꾸러미를 무료로 나눠주며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북스타트 꾸러미는 가방에 영·유아를 위해 엄선된 그림책 누가누가 잠자나/목일신, 냠냠냠 쪽쪽쪽/문승연 2권과 손수건, 북스타트사업 안내책자, 부모를 위한 책읽어주기 가이드북이 들어있다.

 

그동안 상록어린이도서관에서 북스타트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양쪽 어린이도서관에서 19명의 자원봉사활동가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하게 활동하게 되며, 선포식에서도 동요와 율동을 선보였다.

 

앞으로 선포식 이후 북스타트 데이를 정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북스타트데이는 어린이도서관에서 매주 화, 목요일과 직장인을 위해 매월 셋째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12시에 회원가입신청과 꾸러미 배부 등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된다.

 

북스타트 회원에 가입하려면 북스타트데이에 상록구 거주자는 상록어린이도서관에, 단원구 거주자는 단원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하여 도서관회원증(영·유아 또는 양육자)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증을 갖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한 북스타트사업은 꾸러미를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후속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서관을 친근하게 여겨 영·유아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

 

현재 상록·단원어린이도서관에서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으로 베이비싸인, 베이비마사지, 엄마랑 아기랑 책놀이, 영아부모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는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과 참석한 북스타트 회원들에게 북스타트 꾸러미를 배부하였으며, 이날 참여하지 못한 회원들은 어린이도서관에서 받을 수 있다.

 

기타 북스타트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상록어린이도서관(☎031-481-2671~2)과 단원어린이도서관(☎031-481-2678~9)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록어린이도서관에서 안산시 북스타트 선포식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10월 4일 11시 상록어린이도서관 어울림방에서 안산시 북스타트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철민 안산시장, 김기완 안산시의회의장, 이민근 부의장, 시의원, 도서관운영위원,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들과 가입회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시에서 올해 처음 추진하는 북스타트 선포식에서 김철민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북스타트 사업 추진으로 안산시에서 태어난 아기들이 어릴 적부터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만큼 아기들이 독서하는 습관을 갖고 자라나서 나중에 우리나라를 빛낼 훌륭한 동량들이 되고, 저출산 시대에 부모님들이 겪는 육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말했다. 또한 김철민 안산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