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이하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서울시 종로구 소재)에 헌혈증 500장을 기증해 화제다. 장병들이 기증한 헌혈증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은 2007년부터 부대에 들어오는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헌혈차량을 이용해 헌혈에 동참해 왔다. 아울러 대대 장병이나 가족이 크게 다쳐 긴급 수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헌혈증을 기증받아 모아왔다.

이렇게 헌혈증 기증이 꾸준히 이어지다 보니 800장이라는 많은 양의 헌혈증이 모이게 되었고, 헌병대대 장병들 사이에서는 “헌혈증을 보관하고 있는 것 보다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는 헌혈증을 더욱 필요로 하는 곳에 기증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에 헌병대대 장병들은 갑오년 설날을 맞아 지난 1월 21일(화) 소아암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설 선물’로 헌혈증 500장을 기증하게 된 것이다.

이번 기부를 제안한 공사 헌병대대 박원창 상병(24세)은 “2014년 설을 맞아 헌병대대원과 함께할 수 있는 뜻 깊은 나눔 행사를 생각하던 중 이번 기증을 생각했다.”며 “오늘 기부로 소아암과 힘들게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 서선원(男, 43세) 사무국장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한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에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나눔이 꾸준히 이어져 많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건강해 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에 따르면 소아암 환자는 하루에 4명씩 연간 1천 5백 명 전후의 환자가 신규발병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치료 중인 환자는 약 1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보통 치료에는 2~3년이 걸리며, 헌혈증은 환자들이 수혈 받는 과정에서 생기는 본인 부담금을 감면받는데 쓰인다.

85ff5771c043d9f0c5fc3bd9b9637fe5.jpg
지난 1월 21일(화),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 장병들이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을 찾아가 소아암 환자를 위한 헌혈증 500장을 기증했다.

5116949c343cfea98e6a44e66432fdb6.jpg
자발적인 헌혈증 기증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 장병들[사진제공=대한민국 공군]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 소아암 어린이 위해 헌혈증 기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이하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서울시 종로구 소재)에 헌혈증 500장을 기증해 화제다. 장병들이 기증한 헌혈증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은 2007년부터 부대에 들어오는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헌혈차량을 이용해 헌혈에 동참해 왔다. 아울러 대대 장병이나 가족이 크게 다쳐 긴급 수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헌혈증을 기증받아 모아왔다. 이렇게 헌혈증 기증이 꾸준히 이어지다 보니 800장이라는 많은 양의 헌혈증이 모이게 되었고, 헌병대대 장병들 사이에서는 “헌혈증을 보관하고 있는 것 보다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는 헌혈증을 더욱 필요로 하는 곳에 기증하는 것...  
육군 헌병, 창설 65년만에 특기병 1000기 배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1948년 헌병 병과가 창설된지 65년만에 헌병 특기병 1,000기를 배출하는 기념행사가 열린다. 육군종합행정학교(이하 종행교)와 육군 헌병실은 14일 11시, 충북 영동체육관에서 ‘헌병 특기병 1,000기 수료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백낙종 국방부 조사본부장, 선종출 육군 헌병병과장, 지광준 대한민국 헌우중앙회장 등 헌병 주요인사와 500여명의 헌병 특기병 가족들이 헌병으로 첫 걸음을 내딛는 127명의 특기병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기념행사에 앞선 11일에는 민·군 화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국군방송 위문열차 공연이 영동체육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행사 당일인 14일 오전에는 식전행사로 육군 군악대 타북 공연, 육군 의장대 시범, 헌병 특수임무대 특공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