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이하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서울시 종로구 소재)에 헌혈증 500장을 기증해 화제다. 장병들이 기증한 헌혈증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은 2007년부터 부대에 들어오는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헌혈차량을 이용해 헌혈에 동참해 왔다. 아울러 대대 장병이나 가족이 크게 다쳐 긴급 수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헌혈증을 기증받아 모아왔다.

이렇게 헌혈증 기증이 꾸준히 이어지다 보니 800장이라는 많은 양의 헌혈증이 모이게 되었고, 헌병대대 장병들 사이에서는 “헌혈증을 보관하고 있는 것 보다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는 헌혈증을 더욱 필요로 하는 곳에 기증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에 헌병대대 장병들은 갑오년 설날을 맞아 지난 1월 21일(화) 소아암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설 선물’로 헌혈증 500장을 기증하게 된 것이다.

이번 기부를 제안한 공사 헌병대대 박원창 상병(24세)은 “2014년 설을 맞아 헌병대대원과 함께할 수 있는 뜻 깊은 나눔 행사를 생각하던 중 이번 기증을 생각했다.”며 “오늘 기부로 소아암과 힘들게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 서선원(男, 43세) 사무국장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한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에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나눔이 꾸준히 이어져 많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건강해 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에 따르면 소아암 환자는 하루에 4명씩 연간 1천 5백 명 전후의 환자가 신규발병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치료 중인 환자는 약 1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보통 치료에는 2~3년이 걸리며, 헌혈증은 환자들이 수혈 받는 과정에서 생기는 본인 부담금을 감면받는데 쓰인다.

85ff5771c043d9f0c5fc3bd9b9637fe5.jpg
지난 1월 21일(화),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 장병들이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을 찾아가 소아암 환자를 위한 헌혈증 500장을 기증했다.

5116949c343cfea98e6a44e66432fdb6.jpg
자발적인 헌혈증 기증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 장병들[사진제공=대한민국 공군]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 소아암 어린이 위해 헌혈증 기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군사관학교 헌병대대(이하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서울시 종로구 소재)에 헌혈증 500장을 기증해 화제다. 장병들이 기증한 헌혈증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 헌병대대 장병들은 2007년부터 부대에 들어오는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헌혈차량을 이용해 헌혈에 동참해 왔다. 아울러 대대 장병이나 가족이 크게 다쳐 긴급 수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헌혈증을 기증받아 모아왔다. 이렇게 헌혈증 기증이 꾸준히 이어지다 보니 800장이라는 많은 양의 헌혈증이 모이게 되었고, 헌병대대 장병들 사이에서는 “헌혈증을 보관하고 있는 것 보다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는 헌혈증을 더욱 필요로 하는 곳에 기증하는 것...  
한국지엠, 사랑 나누기 헌혈 캠페인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쉐보레 브랜드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소아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는 ‘사랑 나누기 헌혈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이웃 사랑 나눔 실천에 발 벗고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일, 군산공장을 시작으로 부평, 창원, 보령공장, 청라주행시험장, 인천KD센터, 부천 기술교육원 등 각 사업장에서 19일까지 2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매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헌혈을 할 때마다 2만원씩을 기부, 임직원들의 헌혈증서와 함께 인천시 중구 신흥동에 위치한 인하대학교 의과대학부속병원에 전달, 가정 형편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투병중인 환아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