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 제17보병사단은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2013 인천 실내·무도 아시아 경기대회’를 앞두고 13일, 개·폐회식이 열리는 삼산월드체육관(인천 부평구 소재)에서 대테러 훈련을 실시한다.

세계 42개국이 참가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완벽한 테러대비태세 확립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군과 경찰, 그리고 행정기관은 적 특작부대의 후방테러 가능성과 보스턴 마라톤 폭발물 테러와 같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모방테러에 대비해 유관기관 간 대테러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훈련을 계획하였다.

대테러 종합훈련에는 17사단장(소장 송유진), 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김영수), 삼산경찰서장(배상훈), 부평소방서장(박종학) 등 주요 직위자들이 참관하며,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 앞서 국제경기대회 운영 능력과 함께 완벽한 테러대비태세를 대외에 확인시켜준다는 방침이다.

훈련은 테러범이 주요 인사를 붙잡고 인질극을 벌이는 상황을 가상해  이루어지며 17사단과 경찰특경대의 초동조치를 시작으로 인질 구출을 위한 테러범 진압, 미상폭발물 발견에 따른 EOD(폭발물 처리반)·폭발물 처리로봇· EHCT(위험성 폭발물 개척팀)의 폭발물 처리, 화재 진화와 사상자 구호, 화학물질 살포에 따른 탐지·제독 훈련이 40여분 간 펼쳐진다.

또한 대테러 종합훈련 뒤에는 특공무술 시범과 전투장비 전시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7사단장 송유진 소장은 “사단은 적의 후방지역 침투는 물론, 각종 테러에도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2013 실내·무도 아시아게임 뿐만 아니라 14년 인천 아시안게임도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2013 인천 실내·무도 아시아 경기대회’는 하·동계 아시안게임과 별개로 개최해왔던 실내 스포츠대회와 무술종목대회를 올해부터 통합하여 개최되며 당구, 볼링, 댄스 스포츠, 풋살, 킥복싱 등 9개 경기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병 중 봉급 모아 기부한 육군 37사단 병사 ‘화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가진 것이 많아 행복한 게 아니라, 나눌 수 있는 게 있어 행복합니다. 생각에만 머물렀던 기부를 군 입대 후 실천하게 됐고, 이를 통해 ‘목표를 향한 삶’을 위해 노력하게 되는 등 오히려 제가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나누는 기쁨을 계속해서 키워가고 싶습니다” 해외파병 간 봉급의 일부를 모아 파병복귀 후 국제구호단체에 기부한 병사의 소감이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 37사단 정비대에서 복무하고 있는 김승훈(22세) 병장. 지난 2012년 8월에 입대 한 김 병장은 지난해 7월부터 올 2월까지 레바논 평화유지군 동명부대에서 운전특기병으로 복무하였다. 파병 기간 중 김 병장은 임무를 마치고 시간이 주어질 때마다 적게는 5㎞에서 10㎞ 정도씩 매일 달...  
육군 7사단, ‘425고지 전투’ 전적지 참배 등 정전 60주년 의의 되새겨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지금으로부터 60년 전인 '53년 7월 하순, 정전협정을 앞두고 벌어진 우리 국군의 6․25전쟁 마지막 승전인 ‘425고지 전투’. 425고지는 강원도 화천군 북방 철책선 약 1.2km앞 비무장지대(DMZ)에 위치하고 있다. 24일 육군 제7보병사단은 ‘425고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칠성전망대에서 6‧25참전용사와 후배 장병들이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진다. 7사단(사단장 구홍모 소장)이 주관하고 화천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425고지 전투영웅인 故김한준 대위(태극무공훈장 수훈자) 유가족과 선우고지(양양) 전투영웅 최득수 이등상사(86세, 7사단소속 참전, 태극무공훈장 수훈자)와 손자(일병 최승호, 7사단 GOP복무), 화천군 관내 6‧25참전용사 30여명, 부대 모범장병과 화천...  
육군 17사단, 실내ㆍ무도 아시아 경기대회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 제17보병사단은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2013 인천 실내·무도 아시아 경기대회’를 앞두고 13일, 개·폐회식이 열리는 삼산월드체육관(인천 부평구 소재)에서 대테러 훈련을 실시한다. 세계 42개국이 참가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완벽한 테러대비태세 확립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군과 경찰, 그리고 행정기관은 적 특작부대의 후방테러 가능성과 보스턴 마라톤 폭발물 테러와 같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모방테러에 대비해 유관기관 간 대테러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훈련을 계획하였다. 대테러 종합훈련에는 17사단장(소장 송유진), 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김영수), 삼산경찰서장(배상훈), 부평소방서장(박종학) 등 주요 직위자들이 참관하며, ‘2014 인천아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