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가 한국, 중국, 러시아 주요대학의 마케팅 관련 학과 대학생 46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18일 ~ 21일까지 총 3박4일간 ‘제5회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에 대한 창의적 경험과 다양한 마케팅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한국, 러시아의 주요 대학에서 진행된 ‘현대차 대학 수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중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한국학생 29명, 러시아학생 5명, 그리고 ‘2013 현대차 중국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에서 입상한 중국학생 12명 등 총 46명이 참여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를 꿈꾸는 참가 대학생들이 ‘현대차 브랜드 마니아’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활동적인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첫날인 18일 현대차 브랜드 특강을 시작으로, 19일에는 여의도 카페 테마지점, 여성전용 정비서비스센터 블루미, 강남역 브릴리언트 큐브 등 서울 시내의 대표적인 현대차의 브랜드 시설을 방문했다.

20일에는 아산공장을 방문해 현대차의 첨단 자동차 기술과 생산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특강, 브랜드 시설 방문, 생산현장 견학 등에서 얻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대차에 대한 새로운 테마지점을 제안,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파벨 싸비에프 씨 (Pavel Saviev, 러시아 모스크바 주립대학 경제학과, 21세)는 “커피숍과 연계한 테마지점 등 고객들이 쉽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시설이 인상적이었다”며 “현대차는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업이란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 시장 곳곳의 마케팅 리더로 성장할 대학생 인재들이 현대차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는데 초점을 맞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마케팅 캠프가 국내와 해외 인재들간의 현대차와 마케팅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교류의 장이 되도록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캠프’와 함께 국내 및 해외 대학에서 현대차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는 ‘현대차 대학 수업 프로그램’ 등 글로벌 인재 교류 및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d4c378b93c93aafe34f43f7baedc2537.jpg
캠프 참가 학생들이 강남역 브릴리언트 큐브를 방문한 모습[사진제공=현대자동차]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고차 매매시 꼭 알아야 할 무사고차 기준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 차의 사고 유무 확인은 필수. 이때 범퍼나 앞 펜더 등을 단순 교환한 차를 구입하면 오히려 딜러와 가격 흥정 시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중고차 포털 오토인사이드(www.autoinside.co.kr)를 통해 중고차 시장에서 무사고차와 단순교환차의 의미와 안전한 중고차를 실속있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무사고차라고 하면 출고된 후 어떠한 수리도 받지 않은 차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러나 중고차 시장에서 무사고차는 차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품을 교체나 수리한 차도 이에 해당한다. 즉 차의 주요 골격이 아닌 부품을 교체한 차는 무사고차라는 것이다. 오토인사이드 딜러 관계자는 “한번도 수리를 받지 않은 차도 무사고차지만...  
면도기 브랜드 쉬크, ‘반응형 웹’ 홈페이지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 쉬크는 스마트폰 유저들의 홈페이지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Responsive Web)사이트로 개편했다. 반응형 웹 (Responsive Web)은 새로운 온라인 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기 다른 디바이스 해상도에서 최적화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신기술이다. 새롭게 개편한 쉬크의 공식 홈페이지는 쉬크의 브랜드와 제품, 고객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설계, 제작 되었으며 고객이 손쉽게 정보를 이용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간결한 정보와 이미지 위주의 구도로 만들진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뉴얼된 쉬크의 홈페이지에는 '면도기' 라는 제품의 기술적 특성을 이해하기 쉬운 컨셉으로 각 카테...  
현대차,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콘셉트카 HED-9 ‘인트라도’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달 4일(현지시간)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릴 ‘2014 제네바 모터쇼’에 선보일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콘셉트카 ‘HED-9’의 디자인과 개발 방향을 24일 공개했다. 현대차가 이번에 공개한 콘셉트카 ‘HED-9’는 독일 뤼셀하임에 위치한 현대유럽디자인센터가 선보이는 9번째 콘셉트카로 남양연구소 및 현대유럽기술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첨단 소재를 사용한 초경량 구조, ▲주행성능이 개선된 고효율의 파워트레인 등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이번 콘셉트카를 개발하면서 미래 자동차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동시에 디자인과 기술력의 결합을 통해 탑승자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담았...  
현대·기아차 R&D 부문 임원 인사 단행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기아차는 24일(월) 권문식 고문을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으로 발령했다. 이어 김해진 사장(현 연구개발본부장)을 시험∙파워트레인 담당에 임명했다. 현대∙기아차는 권문식 사장이 지난해 리콜 등 품질현안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자진 사의를 표명했지만, 권 사장의 전문성, 경력, 리더십 등을 고려, 원점에서부터 품질과 R&D 능력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재임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디자인센터장인 오석근 부사장이 일신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 이를 수리하고 자문에 임명했으며, 오 부사장의 후임에는 이병섭 상무(현 현대외장디자인실장)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 권문식(權文植) 사장 주요 프로필 - 1954년생 - 서울대 기계공학(학), 아헨공대 생산공학...  
버즈런처, 홈스크린 30만개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스마트폰 런처(Launcher) 개발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는 SNS 런처인 ‘버즈런처’의 홈스크린 수가 3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버즈런처’는 이용자가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는 SNS 런처 서비스로 지난 19일 이용자가 만든 홈스크린 수가 국내 최대인 누적 30만개, 홈스크린 누적 다운로드수 3,700만을 기록했다. 홈스크린 공유플랫폼인 ‘홈팩버즈(www.homepackbuzz.com)’에서 홈스크린을 쉽게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으며, 홈팩버즈에서 사진 · 여행 · 읽을거리 등 스타일별로 분류된 홈스크린을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을 통해 홈스크린을 찾을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이용자를 팔로우 할 수 있다. 버즈런처는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이 해외 이용자로 영어 ·...  
현대차 ‘제5회 글로벌 마케팅 캠프’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가 한국, 중국, 러시아 주요대학의 마케팅 관련 학과 대학생 46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18일 ~ 21일까지 총 3박4일간 ‘제5회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에 대한 창의적 경험과 다양한 마케팅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한국, 러시아의 주요 대학에서 진행된 ‘현대차 대학 수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중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한국학생 29명, 러시아학생 5명, 그리고 ‘2013 현대차 중국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에서 입상한 중국학생 12명 등 총 46명이 참여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  
다음 스토리볼, 모바일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미생’과 ‘러브포텐-순정의 시대’를 연속으로 흥행시키며 새로운 형식의 모바일 드라마 시장을 주도해 온 다음이 새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를 2월 26일부터 단독 방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교보생명이 기획하고 디지털씨앤엠이 제작을 담당했다. 제작사인 디지털씨앤엠은 지난 해 국내 최초 SNS 드라마인 ‘러브인메모리1’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총 8부작으로 방영되는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극본/연출 박선재, 기획 교보생명, 제작 디지털씨앤엠)는 다음의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스토리볼을 통해 2월 26일부터 매주 2편씩 4주동안 방영된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가족을 키워드로 한 드라마로, 아...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조직 실무자의 디지털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결과 발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은 2013 비영리 조직 실무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비영리 조직 실무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해 및 활용도 조사는 비영리 조직 내에서 직접 활동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개인별 디지털 미디어 이해도 및 활용도가 조직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지난 2011년부터 격년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실태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2013년 다음세대재단이 강남대 사회복지대학원 한동우 교수와 함께 전국 500개 비영리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다. 스마트폰의 이용비율이 가장 크며,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개인 온라인 카페 순으로 이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